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4:19
게임

LCK, 2024 서머 시즌 로스터 공개... 중하위권 변화 시도 '눈길'

기사입력 2024.05.28 09:48 / 기사수정 2024.05.28 14:17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1라운드에서 활약할 10개 선수단의 구성원들이 정해졌다.

28일 LCK는 오는 6월 12일 개막하는 서머 시즌 1라운드의 통합 로스터를 공개했다. 먼저 스프링에서 만족스러운 성적을 내지 못했던 중하위권 팀들은 로스터를 대거 변경하면서 서머를 앞두고 변화를 시도했다. 팀에서 육성하고 있는 팜 시스템에서 콜업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번 서머를 앞두고 진행된 리빌딩 과정에서는 유명 스트리머 출신이 영입되거나 선수들을 지도하던 코치가 선수로 복귀하는 등 특이한 사례가 다수 눈에 띈다.

가장 많은 변화를 시도한 팀은 농심이다. 스프링 정규 리그 중 허영철 감독이 사임하면서 박승진 코치를 감독 대행으로 선임했던 농심은 서머를 맞아 박승진을 정식 감독으로 임명했다. 농심 챌린저스 팀을 지도하던 '구거' 김도엽은 현역 선수 못지않은 실력을 보유했다고 판단해 서머를 앞두고 선수로 복귀했다. 김도엽의 빈자리는 김진영 코치가 맡는다.

미드 라이너 '피에스타' 안현서의 이적 이후 정글러 '사운다' 공인혁 등을 말소시킨 농심은 중국 LPL 팀인 EDG에서 뛰던 미드 라이너 '피셔' 이정태를 영입했다. 또한 스트리머로 활동하던 '애디' 성민규를 탑 라이너로 합류시켰다.

스트리머로 활약하다가 팀으로 들어온 사례는 광동에도 존재한다. 미드 라이너와 원거리 딜러로 개인 방송을 진행하면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최기명이 이번 서머를 맞아 광동 프릭스의 원거리 딜러 '리퍼'로 활약할 예정이다. 광동은 T1 챌린저스에서 활동하던 '미노스' 강민우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챌린저스 팀 선수들을 대거 물갈이했다. '라헬' 조민성과 '진범' 전진범, '루피' 김동현을 로스터에서 제외한 디플러스 기아는 '웨인' 황서현과 '모함' 정재훈을 영입했으며 스프링 로스터에서 제외됐던 '바이블' 윤설을 다시 로스터에 포함했다.

OK저축은행 브리온은 광동으로부터 선수를 임대하기도 했다. 2023년 광동의 주전 정글러로 뛰었으나 올해 스프링에서는 거의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던 '영재' 고영재를 임대해 온 OK저축은행 브리온은 팀을 떠난 '기드온' 김민성의 자리를 맡길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T1은 중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래더' 신형섭을 챌린저스 코치로 영입했고 젠지는 미드 라이너 '스타릿' 정별, DRX는 정글러 '제피르' 황혁수와 서포터 '베르' 이준민, BNK 피어엑스는 탑 라이너 '소보로' 임성민을 서머 1라운드 로스터에 포함시켰다.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