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3:11
스포츠

[오피셜] 송민규·엄원상·양현준 발탁…'황선홍호' AG 대표팀, 사흘 소집 훈련

기사입력 2023.05.08 18:20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이 15일부터 사흘간 소집 훈련을 실시한다.

대한축구협회는 8일 24세 이하(U-24) 아시안게임 대표팀의 5월 소집 훈련에 참여할 24명을 발표했다.

모두 K리그에서 뛰는 선수로 구성된 대표팀은 15일 파주NFC(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 소집돼 17일까지 담금질할 예정이다.

엄원상(울산), 양현준(강원), 고영준(포항), 조영욱(김천), 고재현(대구) 등 현재 소속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는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대부분 지난 3월 U-24 아시안게임 대표팀, 22세 이하(U-22) 올림픽 대표팀 일원으로 각각 카타르 프로팀과의 친선경기, 그리고 아시아 10개국이 출전한 '2023 도하컵 친선대회'에 다녀온 선수들이다.



황 감독은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훈련할 시간이 현저히 부족하다. 6월에 소집이 예정돼 있지만 조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짧게라도 훈련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선수들과 팀의 전술 방향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이어 "K리그가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는 시기임에도 선수 차출에 협조해준 각 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U-24 대표팀은 6월 A매치 기간을 활용해 해외에서 2차례 평가전을 치를 예정이다.



◆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5월 소집훈련 명단(24명)

▲ 골키퍼(GK) : 고동민(경남FC) 민성준(인천 유나이티드), 이광연(강원FC)

▲ 수비수(DF) : 김륜성(김천 상무), 변준수(대전하나시티즌), 이상민(성남FC), 이재익(서울 이랜드), 이태석(FC서울), 조성권(김포FC), 조위제, 최준(이상 부산 아이파크), 조현택(울산 현대), 황재원(대구FC)

▲ 미드필더(MF) :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고재현(대구FC), 권혁규(부산 아이파크), 김봉수(제주 유나이티드), 송민규, 이수빈(이상 전북 현대), 안재준(부천FC), 양현준(강원FC), 엄지성, 정호연(이상 광주FC), 엄원상(울산 현대)

▲ 공격수(FW) : 박재용(FC안양), 조영욱(김천 상무), 천성훈(인천 유나이티드)

사진=엑스포츠뉴스DB, 대한축구협회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