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ASL 시즌14’ 8강 일정이 시작된다.
13일 아프리카TV는 금일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4(이하 ASL 시즌14)’ 8강 1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8강 1경기에는 김지성(T)과 이영한(Z)이 출전한다. 평소의 무난한 스타일과는 정반대로, 전진 팩토리와 앞마당 2배럭과 같은 날카로운 빌드를 선보이며 8강에 진출한 김지성과 ‘한 타이밍’의 승부수들을 놓치지 않고 3테란조에서 좋은 운영을 선보인 이영한이 과연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택용(P)과 김민철(Z)이 출전하는 8강 2경기는 오는 14일(수)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괴수 프로토스 도재욱을 상대로 맞 다크템플러를 활용하여 노련한 승부수를 보여준 김택용과 6저그 동족전을 뚫고 올라온 김민철의 치열한 맞대결이 기대된다.
ASL 시즌14 8강은 16강 승자전의 승자가 1·3세트 혹은 2·4세트 맵을 우선적으로 결정한 후, 남은 3개 맵 중 추첨을 통해 5세트의 맵을 선정해 진행된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L 승부 예측 이벤트와 ASL 선수들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ASK ASL’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사진=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