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삼국블레이드'에 하후휘의 초월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9일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하후휘의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삼국지에서 하후휘는 위나라 사마사의 부인으로, 시호는 경회황후(景懷皇后)다. 총명하고 성품이 좋은 인물로, 남편인 사마사가 중요한 결정을 할 때는 항상 그녀와 함께 의논했으며, 부부의 금슬도 좋아 주변의 부러움을 받았다.
하지만 제갈량의 북벌에 대응하며 사마의의 권세가 강해지자 남편 사마사는 숨겨왔던 야망을 조금씩 드러냈고, 하후휘는 남편이 위나라의 충신이 아님을 알게 된 후 남편을 멀리하기 시작한다.
하후휘는 위나라의 충신이던 하후상의 딸이었기에 사마사 역시 그녀를 심히 불편해했고, 결국 하후휘는 독약을 마시고 죽음을 맞이한다.
삼국블레이드의 이번 업데이트 이후 하후휘를 초월할 수 있게 되며 초월 시 초월 스킬 ‘피안화 지옥도’를 획득하게 된다. 초월 스킬을 사용하면 하후휘를 중심으로 주변에 넝쿨이 퍼져나가고, 범위 내의 적들에게 속박 효과가 적용됨과 동시에 받는 모든 피해를 증가시키며, 무적을 무시하고 출혈 피해를 입힌다.
또한 하후휘 초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전장이 오픈된다. 이벤트 전장에서는 기존 보유한 장수를 이용해 초월 하후휘와 왕원희를 처치하고, 난이도에 따라 11전장 무쌍 재료 선택권과 진화석, 장인의 모루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제갈량과 사마의 장수 사용 시 3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보다 더 수월하게 이벤트 전장을 클리어할 수 있다. 또한 함께 진행되는 하후휘 초월 업데이트 기념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 보옥, 용안석, 호안석과 같이 장수 성장에 필요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태생 2~4성 장수를 +1성으로 최대 200회까지 무료로 뽑을 수 있는 무료 뽑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7일 동안 미션 달성 후 다양한 성장 재료와 여걸 5성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는 7일 밀명 이벤트, 하후휘 확률업 뽑기 이벤트, 하후돈 확률업 뽑기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한편, ‘삼국블레이드’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액션스퀘어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