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삼국블레이드'에 노장 전위 초월 업데이트가 실시됐다.
27일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위나라 외전 장수 ‘노장 전위’의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삼국지에서 전위는 엄청난 괴력을 지닌 위나라의 무장으로, 조조의 측근이 되어 조조가 완(宛)에서 항복한 장수의 기습공격을 받고 위기에 몰렸을 때 그의 퇴각을 돕던 중 수많은 적병에게 포위에서 사망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이 가능해진 외전 장수 ‘노장 전위’는 조조의 곁을 지키는 방식 대신 어두운 그림자에 숨을 죽인 채 새로운 방식으로 조조를 지키기 시작했고, 조조의 퇴각을 돕는 과정에서도 사망하지 않았다는 콘셉트로 제작된 장수다.
노장 전위 초월 시, 초월 스킬 ‘결전: 파부침주(破釜沈舟)’를 획득하게 된다.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노장 전위가 초월적인 힘을 끌어 모아 각성 상태에 돌입한 뒤 체력을 100% 회복하고 20초 동안 물리 피해가 20% 증가하며, 공격 속도 역시 80% 증가한다.
이번 노장 전위 초월 업데이트에서는 세 가지 팀 효과가 추가됐다. 노장 전위를 봉황 방통과 함께 사용하면 ‘지옥에서 돌아온 자’ 팀 효과가 적용되어 모든 피해 증가 15% 효과를 부여 받을 수 있다. 서황, 조인과 함께 사용하면 ‘위의 돌격 대장’ 팀 효과로 받는 모든 피해 감소 25%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노장 전위 초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전장이 오픈된다. 이벤트 전장에서는 유저들이 기존 보유한 장수를 이용하여 초월 노장 전위를 처치하고, 난이도에 따라 11전장 무쌍 재료 선택권과 장인의 모루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관우와 패왕 유비 장수 사용 시 3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보다 더 수월하게 이벤트 전장을 클리어할 수 있다. 또한 함께 진행되는 노장 전위 초월 업데이트 기념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서 보옥, 용안석, 호안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노장 전위 확률업 뽑기 이벤트, 황제원소 확률업 뽑기 이벤트, 스페셜 교환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되며, 외전 장수 손인의 시나리오 전장을 다시 체험할 수 있는 시나리오 전장 재개방 이벤트 역시 함께 추가됐다.
한편, ‘삼국블레이드’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액션스퀘어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