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01:13
게임

‘삼국블레이드’, 서황 초월 업데이트…초월 스킬 ‘저돌지멸참’ 획득 가능

기사입력 2021.12.09 17:47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삼국블레이드’에서 서황 초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9일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서황의 초월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삼국지에서 ‘서황’은 위나라의 무장으로, 자는 공명(公明)이며, 하동군 양현 출신이다. 양봉(楊奉)을 섬기다 결별하고 조조에게 귀순했다. 백마 전투에서 안량과 맞붙었으나, 패배하여 퇴각하지만 연진에서 문추를 격파하는 공을 세운다. 이후, 원소의 병량 수송대를 공격하는 등 많은 전투에서 공적을 쌓았다.

남군 공방전 중에는 만총과 함께 한진에서 관우를 격파하고, 조인과 함께 강릉에서 주유를 격파했다. 한수와 마초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에는 양흥이 서황을 기습하였으나 이를 막고, 오히려 강을 건너 마초 등을 격파한다. 서황은 조조의 신뢰를 받았던 명장이었으며 조비시대에는 우장군 녹향후를 거쳐 양후에 올랐다.

서황 초월 시, 초월 스킬 ‘저돌지멸참’을 획득하게 되며, 서황의 초월 스킬은 지력이 높은 원거리 공격 장수와 서포터 장수를 저격하고 마법 공격에 대항하는 컨셉으로 제작되었으며, 초월 패시브 스킬은 기존 액티브 스킬인 ‘천하양단’ 스킬 시전 시 보호막을 형성하여 초월 스킬을 시전하기 전까지 생존력을 보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초월 스킬 사용 시 상태이상 면역 상태로 가까운 범위 내 지력이 가장 높은 적 한 명(장수 우선)을 지목한 후, 대상에게 거칠게 돌진하여 연속 공격한다. 지목된 대상은 공포에 질려 보호 효과가 해제되고 10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된다. 돌진 시 경로의 적에게 짧은 기절 피해를 주고 받는 마법 피해가 크게 감소하며, 회피가 불가능한 강력한 연속 찍기는 15초 동안 느려짐과 출혈을 유발시킨다.

이번 서황 초월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이벤트 전장이 오픈 되고 미션 달성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이벤트 전장에서는 유저들이 기존 보유한 장수를 이용해 초월 서황을 무찌르고 난이도에 따라 11전장 무쌍 재료 선택권과 장인의 모루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때 서황이 격파한 바 있는 관우 장수 사용 시 3배의 피해를 입힐 수 있어 보다 더 수월하게 이벤트 전장을 클리어할 수 있다. 또한 함께 진행되는 초월 업데이트 기념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서도 보옥, 용안석, 호안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황 확률업 뽑기 이벤트, 관은병 확률업 뽑기 이벤트, 12월 출석 보상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서황 초월과 함께 업데이트 된다.

사진=액션스퀘어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