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엠게임이 온라인 낚시게임 '초괴물낚시'에서 7일 유니크 장비 제작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온라인 낚시 게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유니크 장비 제작 시스템은 게임 내에서 아이템 분해와 제작을 통해 자신만의 낚시 장비를 만들고 사용하는 것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먼저, 촉진제를 사용해 기본 재료인 낚시대와 릴을 분해하면 레벨에 따라 고물, 고급, 레어, 유니크 등급의 낚시대손잡이, 낚시장대, 릴 손잡이, 릴 부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후 낚시대회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는 특수융합제와 초괴물 해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초괴물등껍질, 초괴물송곳니 등 특수 재료를 조합하면 제작 재료 레벨에 따라 유니크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제작이 완료된 유니크 장비를 착용하면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가 상승시키는 '강태공의 환생' 세트 효과 이외 각 장비별 속성에 따라 후킹 증가, 텐션 증가, 행운 증가, 탄력율 증가, 부스터 지속 시간 증가, 부스터 파워 증가, 괴물 확률 상승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엠게임 서비스본부 조중철 팀장은 "모든 레벨 대의 유저들이 자신만의 장비를 만들어 낚시를 즐기는 등 기존 낚시 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라며 "본격적인 낚시 시즌을 맞이해 사실감 넘치는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초괴물낚시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초괴물낚시 ⓒ 엠게임]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