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8:04
게임

'한국화약전차 달린다!'…HLE, T1 상대로 세러데이 쇼다운 1세트 승리 (LCK)

기사입력 2024.07.20 15:41 / 기사수정 2024.07.20 15:52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한화생명e이스포츠가 세러데이 쇼다운 1세트의 승자가 됐다.

20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5주 차 토요일 세러데이 쇼다운이 진행됐다.

세러데이 쇼다운의 주인공은 T1과 한화생명e이스포츠(이하 HLE).

1세트는 T1이 블루팀, HLE가 레드팀으로 협곡에 나섰다. T1은 레넥톤, 니달리, 코르키, 카이사, 레오나 조합을, HLE는 잭스, 바이, 탈리아, 제리, 알리스타 조합을 선택했다.

첫킬은 HLE가 가져갔다. T1의 탑 갱을 HLE 도란의 잭스가 효과적으로 무마시켰고, 역으로 T1 제우스의 레넥톤이 탑 1차 포탑에 맞고 쓰러졌다. 첫 드래곤도 HLE가 차지. 하지만 골드는 T1이 리드했다.

11분 공허 유충 싸움은 T1의 판정승. 킬 교환은 일어났지만 공허 유충을 일방적으로 가져가고 상대도 효과적으로 밀었다. 탑과 가까운 지역에서 승리한 그들은 전리품으로 상대 탑 1차 포탑을 가져갔다.

두 번째 드래곤을 가져간 팀도 T1. 공허 유충을 일방적으로 가져간 그들은 상대 바텀 1차 포탑도 힘들이지 않고 파괴하며 골드를 가졌다. 다만 바텀 2차 포탑 공성은 HLE가 응징에 성공했다. 이후 전령을 획득하고 탑에서 T1 페이커의 코르키 상대로 킬도 획득.

세 번쨰 드래곤 둥지 앞 교전의 승자는 T1. 교전에서 승리하고 전리품으로 드래곤을 가져갔다. 잘 큰 상대 도란의 잭스 상대로 킬도 기록.

드래곤 교전 이후 미드 1차 포탑 등 다수의 전리품을 가져간 T1. 하지만 네 번째 드래곤 둥지 교전에서는 HLE가 일방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압도적 교전 승리의 전리품으로 드래곤과 바론까지 획득.

바론 버프를 두르고 상대 본진으로 진군한 HLE. 이 한방으로 T1의 본진이 초토화됐다. 세트스코어 1대0.


한편, '2024 LCK 서머'는 아프리카TV,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유튜브 LCK 채널 등에서 생중계되며, 현장 관람 티켓은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경기는 평일 오후 5시, 주말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사진 = 한화생명e스포츠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