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0 13:46
게임

호요버스-IPX, 글로벌 파트너십... '원신 미니니' 캐릭터 공개

기사입력 2024.07.08 13:08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호요버스가 대표작 '원신'이 IPX와 함께한 콜라보 캐릭터를 공개했다.

8일 호요버스는 '원신'의 오리지널 캐릭터 IP(지식재산권)와 IPX의 인기 IP '미니니'를 접목시킨 '원신 미니니' 8종을 공개했다. ‘원신 미니니’ 8종은 페이몬을 비롯해 번개와 벚꽃 명소로 유명한 이나즈마 지역의 캐릭터 라이덴 쇼군, 카미사토 아야토, 카미사토 아야카, 카에데하라 카즈하, 산고노미야 코코미, 요이미야, 타로마루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후 매년 새로운 지역의 캐릭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원신 미니니’ IP를 기반으로 게임 콘텐츠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라이선스 사업과 콜라보를 통해 기존 게임 유저뿐만 아니라 보다 폭넓은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IP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처럼 '원신' IP의 캐릭터 비즈니스를 외부 기업과 손을 잡고 전문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것은 국내에서 첫 사례라 업계의 주목이 쏠리고 있다.

특히 올여름 일본 내 라이선스 사업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는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국내 단독 팝업을 오픈하는 등 사업 지역을 전 세계로 확장, 글로벌 유저들과 접점을 넓혀 나간다.

호요버스 코리아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IP 사업에 높은 역량을 지닌 IPX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원신 미니니’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시길 바란다"며 "오프라인 팝업 등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IPX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원신’의 캐릭터 IP를 IPX만의 비즈니스 전문성과 크리에이티브로 재해석해 새로운 IP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양사의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파트너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업으로 각기 다른 팬덤의 장벽을 허물어 보다 많은 팬들이 캐릭터 IP에 대한 매력과 게임에 대한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호요버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