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6:19
게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글로벌 블록체인 콘퍼런스 'TOKEN2049' 참가

기사입력 2023.09.13 16:03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블록체인 콘퍼런스 'TOKEN2049'에 참가해 핵심 가치를 소개했다.

13일 넥슨은 글로벌 NFT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싱가포르에서 개막한 블록체인 콘퍼런스 'TOKEN 2049'의 키노트 세션에서 생태계 운영 방향성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9월 13일, 14일 양일간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블록체인 콘퍼런스 ‘TOKEN2049’에 넥스페이스라는 프로젝트명을 앞세워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개막일 진행된 키노트 세션에는 넥스페이스 프로젝트를 이끄는 황선영 총괄이 무대에 올라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생태계와 운영 방향성에 대해 소개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게임 서비스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에서 자발적으로 파생되는 IP 기반 창작활동까지 모두 아우르는 NFT 게임 생태계다. 황선영 총괄은 이러한 커뮤니티의 자생력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지속가능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핵심 가치로 IP 개방 및 아이템 발행 자격의 탈중앙화를 꼽았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원작 IP 기반 신규 블록체인 PC MMORPG '메이플스토리 N'을 비롯해 블록체인 기반 UGC 게임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N 월드', NFT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메이플스토리 N SDK'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IP 애셋을 이용자들에게 개방해, 직접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창작 환경을 공식적으로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이러한 창작 게임·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성장에 기여한 참여자에게는 체계적인 기여도 판별 시스템에 따라 생태계 내에서 아이템을 발행할 수 있는 자격을 보상으로 분배한다. 더 이상 개발진이 단독으로 생태계를 운영하지 않고, 기여자들에게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내 NFT 아이템을 공급할 수 있는 힘을 분산해 커뮤니티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겠다는 목표다.

황선영 총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커뮤니티의 역량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생태계의 확장 및 발전으로 연결되게끔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다”며 “IP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킨 참여자들에게 공정한 보상을 지급함으로써 커뮤니티의 창의성과 잠재력 발현을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사진=넥슨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