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가 업데이트됐다.
28일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신규 장수 ’정봉’과 기존 시스템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봉’은 오나라의 선봉 대장으로 활약한 인물로, 젊었을 때부터 용맹을 떨쳐 전투에서 매번 앞장서 적장을 베고 깃발을 탈취했다고 한다. 제갈각의 휘하에서 위군 진영을 공격해서 적장 한종을 베는 전과를 세웠으며, 단기로 적병 수백을 베고 군기를 빼앗으며 맹활약을 한 용맹한 장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장수 ‘정봉’은 스킬 사용 중에 승리를 상징하는 깃발이 많이 사용된다. ‘군기노획’ 스킬 사용시 바라보는 적의 깃발을 빼앗은 뒤 가장 가까운 적에게 상태이상 면역 불가와 기절을 적용시킨다.
‘사기고취’ 스킬 사용 시 주변 적을 끌어모아 피해를 주고 회피율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기절시키며, 보유한 깃발에 따라 아군에게 다양한 피해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정봉은 강유, 제갈량과 함께 사용 시 ‘별이 진 후’ 팀 효과가 적용돼 받는 모든 피해가 15% 감소하고, 생명력이 20% 증가한다.
또한 손노반, 손인과 함께 사용하면 ‘수난시대’ 팀 효과가 적용되어 받는 마법 피해가 25% 감소하고 스킬 쿨타임이 15% 감소하며, 노장 전위, 등애와 함께 사용하면 ‘오래 살아남은 자’ 팀 효과가 적용되어 상태이상 시간 감소 30%, 생명력 증가 20% 효과가 동시에 적용된다.
아울러 이번 정봉 업데이트를 기념해 정봉 시나리오 전장이 오픈될 예정이며, 10개의 시나리오 전장 중 첫 번째 전장만 클리어해도 신규 장수 정봉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시나리오 전장부터는 획득한 정봉 장수를 사용해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으며, 플레이 후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정봉 등용패, S+4등급 승급권, 보패, 패왕주화, 위광 강화석, 금화, 전장 재료 선택권 등 신규 장수를 성장시키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정봉 업데이트 기념 미션 달성 이벤트, 정봉 확률업 뽑기 이벤트, 손노반 확률업 뽑기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누적구매 이벤트, 산통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한편, ‘삼국블레이드’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액션스퀘어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