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넥슨이 '2022 메이플 라이브톡' 행사로 유저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2022 메이플 라이브톡’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행사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과 함께 앞서 오프라인 참석을 희망한 이용자 중 질문 및 플레이 성향 연관성 등을 고려해 50명을 직접 현장에 초청했다.
성승헌 캐스터의 진행으로 콘텐츠, 성장, 보스, 스토리, 편의성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질문에 대해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이 답변을 이어갔으며, 그동안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한 개선안과 개발 방향성 등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몬스터 파크 ‘아르카나’ 이후 지역 업데이트 계획, 토드의 망치 개선안, 보스 난이도 추가, 스토리 방향성 등에 대해 세부적으로 밝혔으며, 메이플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는 ‘메린이’를 위한 가이드 보강 계획까지 전했다.
또한, 운영진이 행사 중 실시간으로 방송 댓글을 확인하고 현장 참석 이용자들이 쪽지로 남긴 질문에 대해 바로 답변하는 등 소통의 분위기를 이어갔다.
이날 현장에는 감성 듀오 ‘멜로망스’가 무대에 등장해 대표곡 ‘선물’에 이어 메이플스토리 ‘차원의 도서관’ 테마곡을 편곡한 ‘Way Back Home’, ‘블랙헤븐’의 테마곡 ‘Promise of Heaven’, 맵 BGM ‘무릉’ 등을 열창하며 더욱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 라이브톡을 기념해 현장의 유저와 실시간으로 보상을 선정하여 메이플스토리 전체 이용자들에게 ‘극한 성장의 비약(1개), ‘테라 버닝 부스터(1개), ‘마네킹(1개), ‘경험의 코어 젬스톤(1개)’ 등 캐릭터의 빠른 육성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했으며, ‘I G N I T I O N 쇼케이스’ 일정이 담긴 영상이 깜짝 공개됐다.
쇼케이스는 오는 6월 11일 라이브로 개최되며, 성승헌 캐스터,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 실장이 출연한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오랜만에 가까운 거리에서 메이플 용사님들과 소통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며 “19년 동안 진심을 다해 메이플스토리를 응원해주신 용사님들의 노력과 즐거움이 헛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넥슨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