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새로운 서바이벌 모드가 추가됐다.
5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리빅 배경의 ‘배틀 기어 모드’를 선보였다.
배틀 기어 모드는 유저가 완성한 배틀 기어를 장착하고 날아다니거나 중화기 기능을 활용해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모드로, 서바이벌 모드 내에 리빅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모드로 만나볼 수 있다. 유저는 맵 곳곳에서 나노 결정체와 배틀 기어-설계도를 수집하고 매트릭스 기지국으로 가져와 흉갑, 비갑, 퇴갑 세 가지 배틀 기어를 합성할 수 있다. 모든 배틀 기어 부위를 장착하면 화염 산탄총인 드래곤 브레스가 활성화되며, 적을 명중시킬 시 더욱 높은 피해량과 연소 효과를 입힌다.
오는 2월 14일까지 배틀 기어 모드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배틀 기어 모드를 1회 플레이하면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지급하고, 누적 15킬 또는 30킬을 달성하면 치킨메달을 각각 2개씩 증정한다.
한편,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2월 9일 플레이그라운드에 하트섬으로 향하는 다리와 하트 토끼 인형이 등장한다. 유저는 하트섬까지 연결된 다리를 건너 하트 토끼 인형 옆에 있는 고백 존에서 홀로그램 빔을 띄워 본인 또는 고백할 유저의 닉네임을 띄울 수 있다. 2월 10일부터 19일까지는 매일 접속해 클래식 모드 미션을 달성하거나 친구와 함께 임의의 모드에서 1회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두근두근 초콜릿 이벤트 아이템을 증정한다. 획득한 아이템은 실버 페어리 세트(영구제), 2021 설날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설날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7일 출석한 유저에게 2021 설날 상자 1개와 치킨메달 6개를 지급, 매일 친구와 스쿼드 또는 듀오로 파티 매칭해 클래식 모드를 플레이하면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증정, 누적 로그인 시간 300분 달성 시 2021 설날 상자 1개를 제공한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펍지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