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마비노기가 신규 재능 '마기그래피'를 공개했다.
12일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퍼노바'의 세번째 콘텐츠 '마기그래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마기그래피'는 자신을 강화하거나 적을 약화하는 마법의 힘이 담긴 그림으로, 디자인 스킬을 사용해 자신만의 도안을 그릴 수 있으며 디자인한 도안에서 다양한 마법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는 새로운 생활 재능이다.
스킬 종류는 총 다섯 가지로, 다양한 도형과 특수효과를 조합해 자신만의 도안을 디자인하는 '마기그래프 디자인', 도안에서 마법의 힘을 끌어내 형상화하는 '마기그래프 형상화', 디자인부터 발동까지 관련 지식을 탐구하는 '마기그래프 지식', 효과 세트 설정 및 발동시키는 '마기그래프 발동', 마기그래프 디자인에 필요한 각종 재료를 제작하는 '필기구 크래프트' 등으로 나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9일까지 '쇼미더마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화려하고 현란한 매지컬 마기그래프', '나만의 유니크하고 유머러스한 마기그래프' 등 주차별 주제에 맞는 도안을 디자인해 업로드하면 내부심사를 거쳐 총 32개의 작품을 선정, 밀레시안의 투표의 거쳐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1등과 2등에게는 '넥슨캐시' 300만 원 및 '쇼미더마기 우승자' 타이틀과 '넥슨캐시' 150만 원 및 '쇼미더마기 스타' 타이틀을 각각 지급하고 당선작을 마기그래피 디자인 스킬 프리셋으로 등록하는 혜택까지 부여한다.
3~4등에게는 '넥슨캐시' 100만 원과 ‘마기그래프 스타’ 타이틀을 제공하고, 5등부터 32등까지는 '넥슨캐시(30만~10만)'를 차등 지급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넥슨캐시' 2만 원과 '벨테인 엘리트 미션 프리 통행증'을 선물한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넥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