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7:05
게임

광화문의 이순신 장군이 온라인게임에?

기사입력 2010.04.15 16:39 / 기사수정 2010.04.15 16:39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광화문의 이순신 장군, 게임에도 등장한다.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 대표이사 남궁 훈)이 서비스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이하 대항해시대)'에서 충무공 이순신을 만날 수 있다.

'대항해시대'는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배를 타고 전 세계를 돌며 교역과 항해를 체험할 수 있는 역사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마지막 해역인 동아시아 해역 업데이트를 통해 이순신과 한복 등 조선 관련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1일 공개 계획으로 조선의 바다를 목숨 바쳐 지킨 시대의 명장 이순신 장군은 게임 내에서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 조선의 주요 인물로 등장한다.

또한, 임진왜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고안한 세계 최초의 돌격용 철갑 전투용 선박인 '중형 거북선'도 선보인다. 특히, '중형 거북선'은 순수 조선시대의 기술로 만들어져 역사적 가치도 높다.

바지와 치마저고리 등 조선시대의 전통 복장을 입고 기와집과 초가집이 어우러진 한양의 거리를 걸어 볼 수도 있으며, 조선의 명산품인 인삼과 고려청자 등을 유럽으로 가져가 막대한 이익을 남길 수 있는 교역도 체험할 수 있다.

이처럼 '대항해시대'를 통해 이순신 장군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를 통해 조선시대의 전통과 경제 등 역사를 간접 체험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알찬 즐거움을 선사한다.

CJ인터넷 퍼블리싱사업본부 지종민 부장은 "한국에서 먼저 조선을 선보여 더욱 의미가 깊고, 게임에서 이순신 장군을 만날 수 있게 되는 색다른 체험을 모두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또한, '대항해시대'는 동아시아는 물론 항해와 교역을 통해 전 세계를 누빌 수 있어 폭넓은 모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항해시대'는 넷마블 홈페이지(http://dho.netmarble.net/main.asp)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