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황성운 기자] '파이널판타지14' V.4.35 '천궁탑'이 업데이트됐다.
19일 액토즈소프트는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V4.35 '천궁탑'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천궁탑'은 제한 시간 60분 내 총 100층으로 구성된 탑을 순차적으로 공략해 나가는 던전. 투사 또는 마법사 레벨 61이상 유저라면 최대 4인으로 팀을 이뤄 도전 가능하며, 전투 도중 전용 아이템인 '파묻힌 보물'을 획득할 수 있다. 도전자에게 10층 단위로 '알라그 석판 및 길'을 지급하며, 30층부터는 '천궁의 토기 파편'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떠돌이 '좀도둑 외로운 늑대'를 추격하는 내용의 신규 외전 퀘스트 '힐디브랜드 외전: 홍련편'을 추가하고, 2019년도 한국 전용 의상과 2인승 고래 탈 것을 선보였다. 또 하우징 콘텐츠를 비롯해 꼬마친구, 업적, 머리 모양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더 피스트 크리스탈 타워 훈련장' 배치를 변경했다.
'파이널판타지14'는 2019년 1월에 예정된 V4.36 업데이트에 앞서 내달 21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냥의 날을 준비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만신 '신룡' 토벌전에 성공하면 '비활성 클러스터' 5개를, '홍련의 해방자' 업적 달성 시에는 '아이템 레벨 330 만물 장신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5일 연속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비활성 클러스터' 5개를 제공하고, 35일 이상 접속자에게 '비활성 클러스터' 10개와 '요츠유 꼬마친구'를 추가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jabongdo@xportsnews.com / 사진=액토즈소프트 제공
황성운 기자 jabongd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