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4.24 13:33 / 기사수정 2009.04.24 13:33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Blizzard Entertainment Korea, www.blizzard.co.kr)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두 번째 확장팩 리치왕의 분노를 위한 대규모 콘텐츠로 선보이는 '울두아르의 비밀' 패치 업데이트를 전격 단행했다.
'울두아르의 비밀' 패치 업데이트는 지난 11월, 리치왕의 분노가 첫 선을 보인 이후 다양한 콘텐츠가 대대적으로 추가되는 첫 번째 업데이트이자, 2004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처음 출시된 이래 역대 콘텐츠 패치 업데이트 중 최대 규모로 국내 게이머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패치에서는 최대 규모 업데이트답게 장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울두아르 공격대 인스턴스 던전을 비롯하여 새롭게 추가되는 다양한 콘텐츠와 플레이어들을 배려하는 편의성 강화 위주의 여러 시스템이 추가된다.
울두아르 공격대 인스턴스 던전에서는 공성전차, 파괴전차 등을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탈것 전투가 진행되며 더욱 강력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몬스터와 퀘스트들이 플레이어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추가되는 '이중 특성' 기능은 플레이어들의 게임 진행 영역을 한 단계 확장시키는 편리함과 기능성을 고루 갖춘 시스템 업데이트이다. 기존에는 한 캐릭터당 허용된 3가지 특성 트리의 특성들 중 1종류의 특성 세트를 설정하여 게임 진행을 할 수 있으나 해당 기능이 적용된 이후에는 자신의 캐릭터에 2종류의 특성 세트를 각각 설정하여 자신이 원하는 특성을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어 게임 진행 시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특히 돋보이는 내용으로 '은빛십자군 마상시합'이라는 마상 전투 시스템의 도입을 들 수 있다. 중세 시대 기사들이 대결하던 마상 전투 방식이 게임 내에 구현되고 이에 새로운 기술들이 더해져 플레이어들은 또 다른 방식의 전투 스타일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은빛십자군 마상시합은 관련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주요 스토리를 접할 수 있고, 리치 왕 아서스에 맞서는 모험의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된다.
'울두아르의 비밀'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이템과 관련된 그래픽의 눈에 띄는 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게임 그래픽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기존의 노스렌드 방어구를 고해상도의 텍스쳐로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리고 파티찾기 기능이 더욱 상세하게 추가되어 파티 원 구성이 보다 편리해진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울두아르의 비밀 패치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웹사이트(http://www.worldofwarcraft.co.kr)서 확인할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