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채정연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앞둔 한국 축구대표팀이 1월 전지훈련 명단을 발표했다. 해외파 차출이 어려운 가운데 전북 현대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5일 서울 축구회관에서 A대표팀 1월 전지훈련 명단을 공개했다. 오는 6월 열리는 러시아 월드컵에 대비해 대표팀은 이번달 22일부터 2월 4일까지 2주간 터키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27일에는 몰도바, 30일에는 자메이카, 내달 3일에는 라트비아와 친선경기를 가지며 전력을 점검한다.
신태용 감독은 1월 전지훈련 명단을 K리거 위주로 구성했다. 한창 유럽 리그들이 진행 중인 가운데 해외파 차출이 불가능하다. 아시아에서 뛰는 선수들 역시 이달 말부터 치러지는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탓에 원하는 만큼 끌어오는 것이 어렵다.
공격수로는 김신욱(전북), 진성욱(제주)이 뽑혔다. 미드필더에는 이근호(강원), 이재성(전북), 정우영(빗셀 고베), 이창민(제주) 등이 이름을 올렸다. 수비진은 전북 현대의 주축인 김진수, 최철순, 김민재를 포함해 김영권(광저우), 장현수(FC도쿄), 고요한(서울) 등이 포진했다. 골키퍼는 김승규(빗셀고베), 조현우(대구), 김동준(성남)이 차출됐다.
부상으로 지난 동아시안컵을 뛰지 못했던 김승규가 복귀했고, 김영권 역시 이번 명단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손준호는 최초 발탁이다. 장현수는 소속팀 일정으로 이달 30일 자메이카전 이후 조기 복귀할 예정이다.
◇대표팀 1월 전지훈련 명단
▲GK(3) : 김승규(빗셀고베), 조현우(대구), 김동준(성남)
▲DF(9) : 김영권(광저우), 장현수(FC도쿄), 김진수(전북), 고요한(서울), 홍 철(상주), 최철순(전북), 김민재(전북), 윤영선(상주), 정승현(사간도스)
▲MF(10) : 이근호(강원), 이재성(전북), 정우영(빗셀고베), 이승기(전북), 김태환(상주), 이창민(제주), 김승대(포항), 이찬동(제주), 김성준(서울 입단예정), 손준호(전북)
▲FW(2) : 김신욱(전북), 진성욱(제주)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