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수연 기자] '아이돌학교' 노지선, 장규리, 이해인이 '학기말 고사' 1위를 차지했다.
15일 방송된 Mnet '아이돌학교' 9회에서는 8주차 데뷔 후보 명단과 탈락 후보들의 명단을 공개됐다.
이날 '학기말고사' 무대이전에는 지난 방송 성적을 기준으로 데뷔조에 이름을 올린 학생과 탈락 후보자들의 이름이 발표됐다. 8주차 데뷔조에 이름을 올린 학생은 노지선,박지원,백지헌,송하영,이나경,이서연,이새롬,이채영,이해인이였다. 김나연,김은서,빈하늘,이시안,조유리 등은 탈락 위기에 놓였다.
이어진'학기말고사' 무대를 위해 에이핑크의 'NoNoNo' 무대에 서게 된 추원희와 유지나, 이다희, 배은영, 노지선은 상큼하고 발랄한 무대를 선보였다. 바다는 폭풍 성장한 유지나의 실력에 "유지나의 실력이 확실히 늘었다. 눈에서 독기가 느껴졌다"라고 평했고, 노지선은 81.8점이라는 점수로 학기말고사 1등을 차지했다.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 무대에 서게 된 조유리, 장규리, 김은서, 김나연, 이유정은 여자친구로부터 직접 칼군무 코치를 받았다. 이들은 복잡한 감정이 뒤섞여 있는 '시간을 달려서'에 대한 곡의 이해를 위해 영화 '시간을 달려서'를 보는 등의 노력도 아끼지 않았다. 무대에 오른 이들은 여자친구의 칼군무를 완벽하게 소화했고, 장규리 학생이 77.2점으로 1등에 올라섰다.
마지막으로 바다 선생님의 히트곡 SES 'i'm your Girl'에 도전하게 된 서혜린과 이해인, 백지헌은 바다의 코칭아래 자신감을 얻은 모습이었다. 사랑스럽고 상큼한 분위기의 'i'm your Girl'를 재해석한 세 사람은 바다를 만족시키게 하는 무대를 선보였고, 이해인은 77.9점으로 1등에 올랐다.
이날 학생들이 뽑은 MVP팀은 카라의 'STEP'팀이었다. 1단계 순위 상승권을 얻게 된 이시안, 타샤, 빈하늘, 신시아는 환호했고, 'STEP'무대에서 1위를 차지한 이시안은 3단계에 1단계를 더한 총 4단계의 순위를 상승권을 획득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Mnet 방송화면
임수연 기자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