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박지성(34)이 내년 자선축구 아시안 스마일컵에 참가한다.
2016 아시안 스마일컵 인 차이나는 오퍼레이션 스마일과 (사)FC SMILE이 주최하는 자선 축구 경기로 내년 1월10일 중국 상하이 홍커우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이번 참가 명단에는 JS파운데이션 이사장 박지성을 비롯해 이동국(전북), 이천수, 김병지, 김재성(서울이랜드), 김창수(가시와레이솔), 김동진(무앙통유나이티드) 등 전현직 축구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이탈리아 국가대표 출신 잔루카 잠브로타와 네덜란드 레전드 패트릭 클루이베르트 등 해외 유명 스포츠 스타들도 전 세계 안면기형 및 신체장애 어린이를 위한 이번 자선 경기에 뜻을 함께 하며 참가를 확정, 초호화 라인업을 완성했다.
지난 ‘크로스바 챌린지일반인 오디션’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2명의 일반인 선수를 포함하여 최종 선수 명단을 확정한 FC SMILE은 국내 최초 대규모 나눔 축구단 FC SMILE의 대외활동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아시안 스마일 컵 대회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 축하 공연에는 2015년 멜론뮤직어워드, MAMA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대세 아이돌로 자리매김한 YG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그룹 ‘아이콘(iKON)’이 무대에 올라 현장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전망이다.
▲ 2016 ‘아시안 스마일 컵 인 차이나’ 참가 선수 명단 (총 19인)
김동진(무양통 유나이티드 FC), 김병지, 김재성(서울 이랜드 FC),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김태륭(해설위원), 박지성(JS 파운데이션 이사장), 박찬용(에히메 FC), 박형민(단국대), 송중기(배우), 이동국(전북 현대), 이정수(알 사드), 이천수, 이충성(우라와 레즈), 잔루카 잠브로타, 장현수(광저우 FC), 정대세(시미즈), 지소연(첼시레이디스), 패트릭 클루이베르트, 한국영(카타르 SC)
puyol@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