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송희라 기자] 다음카카오가 베타 서비스로 운영했던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 ‘플레인’의 정식 버전을 선보이고, 다양한 경품 및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오늘(3일) 밝혔다.
플레인은 지난 3개월의 베타 기간 동안 얻은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정식 버전에서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하는 한편, 이용자들이 새로운 주제를 찾고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UI를 개선했다.
이전에 검색창에 제공했던 즐겨찾기 태그 기능은 즐겨보기 메뉴 상단에 전면 배치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태그 페이지에 나타나는 콘텐츠는 1열에서 2열로 배열해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더욱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조정했다. 이 밖에도 홈 버튼을 새롭게 추가해 언제든지 메인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였다.
플레인은 이번 달 동안 정식 버전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4일부터 31일까지 플레인 정식 버전에 로그인한 이용자 전원에게 ‘스티키몬스터랩 SML 라이프 ver.2’ 신상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달 20일까지 플레인에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여행 또는 먹방 사진을 ‘#놀고먹는플레인’ 태그와 함께 남기면 호응을 많이 받은 500명에게 ‘BBQ 황금올리브치킨+콜라’ 세트를 증정한다. 인기 작가 ‘김풍’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달 21일부터 31일까지 나만의 레시피와 ‘#같이먹는플레인’ 태그를 남기면 총 10개의 레시피를 선정해 김풍 작가와 소셜 다이닝을 즐기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mellowxing@xportsnews.com
송희라 기자 mellowxi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