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3 05:25
게임

롤 패치 완료, 챔피언 카사딘 능력치 조정

기사입력 2014.03.20 10:16

한인구 기자


▲ 롤 패치, 리그오브레전드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AOS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가 리메이크된 챔피언 2종을 공개한 가운데 수정된 카사딘의 능력치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롤의 한국 서비스를 담당하는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측은 20일 롤 점검 및 4.4 패치를 완료했다.

카사딘은 암살자형 마법사 챔피언으로 강력한 침묵 효과와 함께 일방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는 특징으로 큰 인기를 얻어왔다. 초반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면 상대방이 마땅히 대응할 방법이 없을 정도로 강력하게 성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번 스킬 리메이크를 통해 상대편에게도 보다 넓은 대응 방법을 주면서도 '마법사형 챔피언을 제압하는 기동성이 뛰어난 암살자'라는 콘셉트에 충실했다.

카사딘의 기본 지속 효과인 '공허석'은 공격 속도 증가 효과 대신 유닛 충동을 뮤시하는 효과로 변경됐다. 원거리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는 '무의 구체'는 사용시 마법 보호막이 생성되는 대신, 마법 피해량이 다소 낮아지고 상대가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침묵 효과가 사라졌다.

그러나 정신 집중 스킬을 중단시키는 효과는 유지된다. 강력한 근접 공격 스킬인 '황천의 검'은 기본 마법 피해 효과가 더 강해지고 마나를 회복시키는 스킬로 변경됐으며, '힘의 파동'은 피해량이 낮아진 것 외에는 비슷하다.

궁극기이자 가까운 지역으로 순간 이동해 피해를 주는 카사딘의 핵심 기술인 '균열이동'은 재사용 대기시간, 기본 마나 소모량 및 최대 중첩수가 줄어드는 반면 스킬이 중첩될 때마다 소모되는 마나량이 두 배씩 증가하도록 변경됐다. 주문력에 비례한 피해 대신 최대 마나에 비례한 피해가 적용된다. 전반적으로 각 스킬을 좀 더 섬세하게 사용해야 하는 챔피언으로 변경돼, 전략적인 플레이를 고민해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중문화부 game@xportsnews.com

[사진 = 롤 패치 ⓒ 롤 홈페이지]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