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3:00
게임

'마비노기' 8월 3일 파격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13.07.30 19:58 / 기사수정 2013.07.30 19:58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MMORPG '마비노기'에서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로 진행하는 '드림(DREAM)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8월 3일 최대규모의 파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7일 진행된 '마비노기 마비시키기' 이벤트의 연장으로, 이벤트 명칭대로 당일 특정시간 게임 내 전 서버의 채널 인원이 일정수준에 도달하면 8월 3일 특정시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강력한 보상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실제 이벤트가 실시된 27일 전 서버의 모든 채널의 상태가 '꽉참'에 도달하는 등 유저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어져 이벤트가 대성공을 거두면서 약속한 두 번째 파격 이벤트가 성사됐다.

먼저, 8월 3일 특정시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속도, 스킬 등 마비노기 내 현존하는 동물 펫 중 최고 성능을 가진 '아이스 드래곤'을 비롯해 '썬더 드래곤', '파이어 드래곤' 펫 아이템을 모두 선물한다.

또한, 펫 아이템 3종 외에도 19종의 의상 세트가 무작위로 담긴 의상 선물 상자 5개, 캐릭터 의상 및 장비를 최대 2주간 원하는 색으로 변경할 수 있는 '지정 염색 앰플 세트'를 지급한다.

이 밖에 8월 3일 특정시간 PC방에서 접속한 전원에게 넥슨 캐시(1만 원)와 드래곤 3종 및 '하데스' 펫 아이템을 비롯해 '지정 염색 앰플 세트'를 추가로 지급하는 등 PC방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날 하루 최대규모의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게임 접속 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서버의 안정화 작업을 통해 27일 이벤트 당시 모든 서버 내 전 채널의 상태가 '꽉참'상태에 이를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몰렸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마비노기 마비 감사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마비노기 최대 규모 이벤트 ⓒ 넥슨]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