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6:08
스포츠

일본, 동아시안컵 명단 발표…런던올림픽 멤버 5명 포함

기사입력 2013.07.15 19:10 / 기사수정 2013.07.15 19:22

김형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형민 기자] 일본 축구대표팀이 동아시안컵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자케로니호'엔 리그내 전도유망한 젊은피들이 대거 포함됐다.

알베르토 자케로니 일본 대표팀 감독은 15일동아시안컵에 나설 23명의 선수명단을 공개했다. 당초 밝힌 방침대로 이번 명단엔 신예 선수들이 대거 선발돼 대표팀의 주축을 이뤘다.

주로 23세 이하의 젊은 연령층이 이번 대표팀에 속했다. 동아시안컵이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주관대회가 아님에 따라 차출이 어려운 카가와 신지(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혼다 다이스케(CSKA모스크바) 등 해외파는 모두 포함되지 않았다.

대신 국내파 J리거들이 주축을 이뤘다. 그 중에서도 엔도 야츠히토(감바 오사카) 등 대표팀에 잔뼈가 굵은 주축 선수들도 빠졌다. 기존 멤버진에선 비교적 젊은 고마노 유이치(주빌로 이와타)와 야마다 히로키(주빌로 이와타) 등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런던올림픽 멤버에서 5명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자케로니 감독은 지난 2012년 런던올림픽에 나섰던 선수들 중 5명을 동아시안컵 명단에 포함시켰다. 한국과의 3·4위전에서도 나섰던 곤다 슈이치(FC도쿄) 골키퍼를 비롯해 수비수 스즈키 다이스케(가시와 레이솔), 야마구치 호타루(세레소 오사카), 오기하라 다카히로(세레소 오사카), 사이토 마나부(요코하마)가 한국과의 재대결을 펼치게 됐다.

한국과 함께 동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일본은 오는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중국과 첫 경기를 치른다. 홍명보호와의 맞대결은 오는 28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설 벌어질 예정이다.

▲ 일본 동아시안컵 대표팀 23인 명단

GK=니시가와 슈사쿠(산프레체히로시마) 곤다 슈이치(FC도쿄) 하야시 다쿠토(베갈타 센다이)

DF=고마노 유이치(주빌로 이와타) 마키노 도모아키(우라와 레즈) 구리하라 유조(요코하마) 모리와키 료타(우라와 레즈) 지바 가즈히코(산프레체히로시마) 스즈키 다이스케(가시와 레이솔) 모리시게 마사토(FC도쿄)

MF= 다카하시 히데토(FC도쿄) 아오야마 도시히로(산프레체히로시마) 다카하기 요지로(산프레체히로시마) 야마구치 호타루(세레소 오사카) 오기하라 다카히로(세레소 오사카) 시바사키 가쿠(가시마 앤틀러스)


FW= 하라구치 겐키(우라와 레즈) 도요다 요헤이(사간도스) 야마다 히로키(주빌로 이와타) 가키타니 요이치로(세레소 오사카) 사이토 마나부(요코하마) 구도 마사토(가시와 레이솔) 오사코 유야(가시마 앤틀러스)

[사진=알베르토 자케로니 감독 (C) 엑스포츠뉴스DB]

김형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