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로한'이 터치페이와 제휴를 맺으면서 터치페이에서 캐시 구입이 가능해졌다.
터치페이는 이용자가 결제정보를 노출할 필요 없이 상품권 류를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무인단말기로 지난 해 9월 상용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미 터치페이 내에는 문화상품권, 넥슨카드 등 게임전용 선불카드 외 아이템베이, 아이템매니아 등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현재 터치페이는 전국에 약 2000곳의 PC방에 설치되어 있다. 특히 터치페이는 PC방에서 결재가 불편하거나 개인정보 노출을 꺼리는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결제수단 중 하나이다.
터치페이를 사용하려면 이용자는 터치페이가 설치된 PC방에서 해당 단말기의 게임캐시충전 메뉴에서 로한 아이콘을 선택한 후 자신의 아이디를 입력하고 충전할 금액을 선택한 후 금액을 터치페이에 넣으면 쿠폰번호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로한은 터치페이와 제휴를 기념해 7월 17일 점검 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터치페이를 통해 캐시 충전을 하는 경우 충전 금액에 따라 PC방 선물상자를 지급해준다.
또 로한 가맹 PC방에서 특정시간 대 플레이하면 PC방 포인트를 2배 적립해주며, 1시간이상 플레이할 경우 로한PC방 기념인장 아이템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로한 PC방에서 50시간 이상 플레이한 유저는 추첨을 통해 로한 내에서 최고의 무기라 불리는 탈리의 무기를 선택 지급해준다.
플레이위드 정재대 PC방 채널팀장은 "점차로 사용자가 늘고 있는 터치페이와 제휴를 통해 로한을 즐기는 유저들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며 "이번 제휴를 기념해 PC방을 찾는 유저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터치페이 오픈 및 이벤트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로한 공식 홈페이지 (www.roha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로한, 터치페이와 제휴 통해 캐시 충전스 ⓒ PLAYWITH]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