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캐주얼 액션 RPG '라테일'이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활용한 '이달의 패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라테일'은 앞으로 매달 '이달의 패션' 아이템을 선정해 해당 아이템을 착용한 유저에게 한 달 동안 보너스 능력치를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액토즈는 "라테일이 그 동안 수만 가지의 패션아이템을 통해 게임 속 캐릭터를 꾸미고 뽐내는 재미를 선보였다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패션 아이템으로 능력치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해당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패션 아이템 능력치 보너스로 더욱 큰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하겠다"고 전했다.
다가오는 7월의 신규 패션 아이템으로는 유명 인기 아이돌의 의상을 그대로 재현한 '블링블링 데님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다시 돌아온 '혈관고(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이하 혈관고)' 친구들을 기념해 혈액형 별 성격에 어울리는 라테일 속 패션 아이템 찾아주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혈액형 패션 스타일'은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자신의 게임 캐릭터를 실제 혈액형 성향과 가장 잘 어울리는 패션 코디로 꾸민 뒤 인증샷(스크린샷)을 촬영하여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오즈캐시를 증정한다.
또한, 한정적으로 판매하는 '혈관고 나침반'을 구매하고 착용 인증샷과 함께 관련 설명을 정성껏 작성한 유저 10명에게는 오즈캐시를, '혈관고 펫'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 '혈관고 봉제 인형'을 증정한다.
한편, '혈관고'는 2005년 첫 연재를 시작하여 천만여 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했고 싸이월드 1위 페이퍼로 선정되는 등 인기를 누리며, 온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네이버에서 인기 카툰으로 정기적으로 연재되고 있는 것은 물론 국내 단행본으로도 출판해 5일만에 초판이 매진되었으며, 중국, 일본, 대만 등 해외에서도 서비스 중인 인기 글로벌 캐릭터이다.
라테일 '이달의 패션' 업데이트와 '혈관고'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테일 공식 홈페이지 (http://latale.happyoz.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라테일 이달의 패션 업데이트 ⓒ 액토즈소프트]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