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7 20:24
게임

여성을 위한 MMORPG '비트온라인', 10일부터 오픈베타 테스트 실시

기사입력 2013.05.09 20:27 / 기사수정 2013.05.27 13:08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여성을 위한 MMORPG '비트온라인:명가재건'(이하, 비트온라인)이 오픈베타테스트(이하, OBT)를 10일부터 실시한다.

'비트온라인'은 풀 3D 판타지 배경의 정통 MMORPG 장르의 게임으로 여성 개발자가 주축이 되어 여성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농장 시스템'을 꼽을 수 있는데 최근 유행하는 모바일 SNG 장르의 팜 게임과 비슷하며, 고양이 펫을 통해서 농장을 가꾸고 관리할 수 있어 이 자체만으로도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이다.

또한 게임 곳곳에서 보이는 고양이 NPC나 몬스터, 집사 고양이, 농장의 일꾼 고양이 등의 다양한 고양이 캐릭터도 여성 게이머들이 좋아할 만한 부분이다.

자신만의 펫으로 육성할 수도 있고 유비, 관우, 장비, 닌자, 중세기사 등의 코스튬 의상을 입혀주거나 보유한 펫을 합체시켜 희귀한 펫을 육성할 수도 있다.

친구나 인맥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경쟁 뿐만 아니라 협동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는 점도 여성 유저들을 사로잡는 요소이다.

실제 지난 달 26일부터 4일간 진행된 비공개서비스 기간 동안 이용자 패턴을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 중 여성유저 비율이 50%를 뛰어 넘어, 기존 MMORPG에서는 볼 수 없던 이례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공성전 개념의 대규모 전장인 '영지쟁탈전'이 일주일에 한 번씩 열리고, 혈맹원만 입장하는 전용 던전 등의 이벤트 던전에서 치열한 경쟁을 즐길 수 있어 전통적인 MMORPG의 기본 요소에도 소홀함이 없다.

녹스엔터테인먼트의 정지철 대표는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적 요소 뿐만 아니라 혈맹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를 통해서 이용자들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 요소까지 갖추었다."며 "유저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내부적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유저 분들의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OBT실시를 축하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페이지 게시판에 사진과 함께 인사말을 남기는 여성 유저들 중에서 10명의 'Best Beauty' 후보를 선발, 최종적으로 선정된 1인에게는 약 300만 원 상당의 의류 및 명품가방 등 토탈 코디네이션 이용권을 지급하고 향후 비트온라인의 홍보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24일까지 35레벨과 던전 S클래스를 달성하거나 일정 이상 진화한 고양 펫을 등록하는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노트북, 자전거, 백화점 상품권 등을 선물로 지급하고, 31일까지 포털 사이트에 리뷰를 작성한 유저에게는 갤럭시 탭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비트온라인' 홈페이지(http://beat.noxgame.kr/ )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OBT는 10일 오후1시부터 오픈한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비트온라인' 오픈베타테스트 실시 ⓒ 녹스엔터테인먼트]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