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강산 기자]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이 10구단 창단 승인 결정에 환영의 메시지를 내비쳤다.
선수협은 11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의 10구단 창단 승인 결정을 환영하며 10구단창단 결단을 내린 KBO 구본능 총재님과 구단 대표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무엇보다도 10구단 창단은 야구팬들의 절대적 지지와 간절한 염원으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팬 여러분들의 승리이며 10구단 창단의 원동력은 바로 야구팬들이다"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선수협은 야구팬들께 경의를 표한다"며 "우리 선수들은 최상의 경기력으로 야구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며, 바로 오늘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팬 여러분들을 찾아 뵐 것이다"고 전했다.
또한 선수협은 "10구단 체제 운영을 위해서 KBO에 최대한 협조할 것이다"며 "비록 여러 가지 사정으로 늦게 결정됐지만 10구단 창단은 우리나라 프로야구의 저변을 넓히고, 스포츠산업을 활성화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다. 10구단 창단은 야구팬 여러분들께 더 많은 즐거움과 감동을 줄 것이다. 다시 한번 10구단 창단을 위해 선수협과 선수들의 결정을 지지해주신 팬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BO 이사회는 11일 오전 2012년 제7차 이사회를 열고 10구단 창단을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이에 선수협도 이날 오후 4시 30분 코엑스서 열리는 골든글러브 시상식 불참을 철회하고 정상 참석키로 했다.
[사진=선수협 로고 ⓒ 선수협 제공]
강산 기자 posterbo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