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2 08:19
연예

'2012 멜론 뮤직 어워드' 12월 14일 개최 확정

기사입력 2012.11.15 23:20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2012 멜론 뮤직 어워드'가 12월 14일로 개최 날짜를 확정했다.

국내 대표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음악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와 MBC 플러스 미디어는 오는 12월 14일 올림픽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멜론 뮤직 어워드' 개최를 확정하고, Top 10 선정을 위한 1차 온라인 사전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멜론 뮤직 어워드'는 한 해의 음악 트렌드를 돌아보고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와 대중음악 업계에 기여한 음악인들이 서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즐거운 음악축제로 준비된다.

'멜론 뮤직 어워드'는 음악 전문채널 MBC 뮤직의 직접적인 참여로 최정상급의 퍼포먼스와 연출을 준비하고 있다. 또 MBC 뮤직, MBC 에브리원 등 케이블 채널을 비롯해 유튜브를 통한 전 세계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으로 국내외 음악 팬들에게 생생한 현장감을 전한다.

시상 부문으로는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을 비롯해 아티스트상, 앨범상, 글로벌 아티스트상 등 주요상 5개 부문과 인기상, 뮤직 스타일상, 특별상 등 총 16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뮤직스타일상 팝 부문 시상이 새롭게 추가됐다.

각 시상 부문 역시 멜론 이용자 투표(20%) 결과를 반영한다. 특별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K팝의 인기와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아티스트상 선정에는 유튜브의 조회수 및 인기도를 반영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멜론 뮤직 어워드'의 Top10을 뽑기 위한 온라인 1차 투표는 15일부터 28일까지 실시되며, 1차 투표 결과는 11월 29일 멜론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1차 투표는 2011년 11월 24일부터 행사 전까지 발표된 국내 음원을 대상으로 다운로드 횟수(60%), 스트리밍 횟수(40%) 기준 상위 30인(팀)의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Top30 중 온라인 1차 투표 결과(20%)와 사전 음원 점수(80%)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상위 10인(팀)의 아티스트에게는 '2012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이 수여된다. 또한, 1차 투표 후 곧바로 2차 투표를 통해 이번 행사의 최고상인 '멜론 뮤직 어워드 아티스트상'을 받는 단 한 명(팀)의 아티스트가 가려지게 된다.

로엔엔터테인먼트 신원수 대표는 "올해는 유튜브를 통한 전 세계 생중계와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상 수상자를 정하는 과정에 유튜브 조회수 등 관련 수치가 직접 반영될 예정으로 전 세계 젊은이들과 함께 시상식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큰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공동주최사인 MBC 플러스 미디어 이응주 대표는 "작년에 이어 공동주최를 맡은 만큼 음악 전문채널의 노하우로 시스템과 연출력, 퍼포먼스 등 음악 쇼가 가져가야 할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해 더욱 완성도 높은 시상식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1차 투표는 멜론 회원이라면 누구나 PC웹과 모바일을 통해 하루에 한 번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유료 회원은 하루 세 번까지 참여 가능하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멜론 제공]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