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인도네시아 기업 PT.Kreon과 '드래곤네스트' 의 인도네시아 지역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2007년 4월 자카르타에서 설립된 PT.Kreon은 인도네시아 최초로 게임 포탈을 설립, 마켓 셰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대표 퍼블리셔다.
PT.Kreon은 동시접속자 20만 명 이상을 유지하며 인도네시아의 국민게임으로 불리는 '포인트블랭크' 를 비롯하여 동시접속자 6만 명 돌파로 캐주얼 게임 1위에 오른 '로스트사가', RPG 부문 동시접속자 1위의 '아틀란티카'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프리스타일', '열혈강호', '카트라이더' 등의 한국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PT.Kreon은 '드래곤네스트' 의 인도네시아 지역 서비스권을 확보, 2012년 3/4분기 공개서비스를 목표로 현지화 작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드래곤네스트'는 2011년 8월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지역에서 최대 동시접속자수 5만명을 기록하고, 지난 1월 개최된 태국게임쇼 2012(Thailand Game Show 2012)에서 '베스트 기대작' 으로 선정되는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 인도네시아에서의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PT.Kreon의 김수현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개발력을 인정받은 아이덴티티게임즈와 함께 인도네시아에 '드래곤네스트' 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드래곤네스트'의 수준 높은 게임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전동해 대표는 "세계 4위의 인구로 글로벌 온라인게임 시장의 신흥 전략지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네시아에 '드래곤네스트'를 드디어 선보이게 됐다. PT.Kreon과 함께 완벽한 현지화를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도 '드래곤네스트' 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게임분석팀 g
ame@xportsnews.com
[사진 ⓒ 아이덴티티게임즈]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