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7 04:41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몬스터 카니발'을 즐기자

기사입력 2007.04.28 13:38 / 기사수정 2007.04.28 13:38

김태훈 기자

[엑스포츠뉴스 = 김태훈 게임전문기자] <메이플스토리>에 '유저간 경쟁시스템'이 최초로 업데이트됐다.

㈜넥슨(대표 권준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몬스터를 소환해 유저들과 대결할 수 있는 '몬스터카니발' 시스템을 24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몬스터 카니발'시스템은 게임 내 유저간 경쟁을 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최초의 시스템으로, 2개의 팀 중 각각 상대팀이 소환한 몬스터를 물리쳐 더 많은 CP(카니발포인트)를 획득한 팀이 이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명에서 최대 6명을 한 팀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전투 중에 획득한 CP를 사용해 '아군 몬스터의 추가 소환', '각종 마법 스킬 사용', '아군 몬스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수호물의 소환' 등 다양한 전술을 펼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승리를 위해서는 전투 중 빠른 상황판단력이 요구되는 등 이번 시스템으로 인한 유저들의 치열한 두뇌싸움이 예상된다.

전투에서 승리한 팀에게는 획득한 CP에 비례해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며 획득한 CP는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전투는 10분간 펼쳐지며 전투 중 사망을 할 시에도 경험치 하락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는다.

친구들과 팀을 맺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몬스터카니발' 시스템은 업데이트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으며, 오는 29일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오랜 개발기간 끝에 24일 공개됐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은도 실장은 "서비스 4주년을 맞는 <메이플스토리>에 앞으로도 다양한 변화가 시도될 예정인데 그 중 하나가 '몬스터 카니발'시스템"이라며 "오랜 기간 공들여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29일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새로운 슬로건 'Maple*Style' 발표 및 '4주년 기념 브랜드사이트(http://4ever.maplestory.nexon.com)' 오픈 등 다채로운 기념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김태훈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