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과정 입학식'이 진행됐다.
최근 농심이스포츠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주최, 동양대학교 주관으로 2023년 2학기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특별과정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입학식은 '2023-2025년 이스포츠 전문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된 동양대학교와 농심이스포츠가 함께 시작한 한국e스포츠교육원의 1기 특별과정 수강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e스포츠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허노정 동두천캠퍼스 본부장, 김태완 동양대학교 입학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스포츠사업단장 김정태 교수는 "수도권 유일한 문체부 지정 이스포츠 교육기관인 만큼, 실전 현장실무능력을 익힐 수 있는 e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성심을 다해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농심이스포츠아카데미 원장 김민용은 "세계적으로 e스포츠 분야가 급속하게 성장하는 만큼, 이에 걸맞은 현장형 이스포츠 실전 프로그램을 제공할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스포츠전공 책임 교수 공전영은 "문체부 지정 공식 이스포츠 교육기관으로서 이번 11개 특별과정을 잘 운영해 2024년 3월 정규과정으로 개설될 'e스포츠전공'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동양대학교는 2024년 3월 이스포츠전공 정규과정을 신설한다. 동양대는 KOCCA의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토대로, 현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더 많은 정보는 한국e스포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사진 = 농심이스포츠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