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9:35
게임

엔씨소프트 '리니지W', '진격의 거인' IP와 콜라보 예고

기사입력 2023.07.12 15:48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가 '진격의 거인' IP(지식재산권)와 협업을 진행한다.

12일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와 '진격의 거인' 콜라보를 예고했다. ‘진격의 거인’은 '리니지W'의 두 번째 글로벌 콜라보 IP(지식재산권)다. ‘진격의 거인’은 압도적인 힘을 가진 미지의 거인과 그에 맞서는 인간들의 싸움을 그린 일본의 다크 판타지 만화다. 일본을 넘어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 ‘진격의 거인’ 세계관과 스토리를 결합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퀘스트 ‘진격의 거인’을 수행하며 차원의 균열을 통해 아덴 월드 ‘거인의 협곡’으로 넘어온 ‘엘런’, ‘미카사’ 등을 만날 수 있다.

'진격의 거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2종의 이벤트 던전도 열린다. ‘아덴 시가전’은 퀘스트 수행 후 입장할 수 있는 1인 이벤트 던전이다. 이용자는 ‘진격의 거인’으로 변신해 마을을 파괴하는 거인을 물리치고 최종 보스 ‘갑옷 거인’과 싸워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 ‘월 아덴’은 이용자들끼리 협력해 성벽을 수비하는 콘텐츠다. 초대형 거인과 사이클롭스에 맞서 성벽을 지켜내면 클리어 가능하다. 이벤트 던전 클리어 시 ‘빙폭석(각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빙폭석(각인)’은 ‘입체 기동 장치’, ‘뇌창’, ‘에르디아의 완장’ 등 이벤트 컬렉션 아이템을 포함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진격의 거인 콜라보 콘텐츠는 7월 19일 업데이트된다. 콜라보를 기념해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