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호요버스가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국내 최대 행사 '원신 2023 여름축제'를 오는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
29일 호요버스는 '원신 2023 여름축제'가 오는 7월 20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신 2023 여름축제’는 실내 행사장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과 야외 행사장인 한얼광장에서 오는 23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원신'의 4번째 지역인 ‘수메르’를 컨셉으로 펼쳐질 이번 행사는 유저들의 작품으로 이뤄진 2차 창작 부스를 비롯해 굿즈 픽업존, 코스프레 퍼레이드, 미니 게임, 푸드트럭,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들이 마련된다.
'원신 2023 여름축제’는 방문객에게 쾌적한 관람 환경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실내 행사장(유료)과 야외 행사장(무료)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실내 행사장에서 유저는 2차 창작 부스들을 방문할 수 있으며 웰컴 키트로 ‘풀 슬라임 풍선’과 ‘허공 단말기’ 굿즈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행사의 피날레인 유저 참여형 콘텐츠 코스프레 퍼레이드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유저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기념품샵은 하루 뒤인 7월 1일 정오부터 7월 6일까지 오픈된다. 유저들은 사전에 기념품을 구매한 후 현장 굿즈 픽업존에서 주문한 굿즈로 교환할 수 있어 오랜 시간 대기를 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기념품샵의 구매 금액에 따라 여름축제 쇼핑백, 일러스트 엽서, 썬캡, 여행일지 등 특별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야외 행사장에는 푸드트럭, 미니게임, 파트너사 부스, 포토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푸드트럭에서는 견습 순찰자의 피타브레드, 살랑이는 꽃 푸딩, 바사삭 특제 미트볼, 고기향이 확 느껴지는 필라프 등 풍미가 가득하고 맛깔스러운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탬프 미니게임을 통해 여름축제 랜덤 포토카드와 수메르 학파들의 도장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진=호요버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