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6:58
스포츠

'조소현 선발-지소연 명단 제외' 콜린 벨호, 잠비아전 선발 명단 발표 [여자 대표팀 라인업]

기사입력 2023.04.07 17:23 / 기사수정 2023.04.07 20:49



(엑스포츠뉴스 수원, 김정현 기자) 지소연이 부상으로 결장한 가운데 돌아온 조소현이 복귀전을 치른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 축구 대표팀이 7일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잠비아와의 친선 경기 1차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은 김정미 골키퍼가 장갑을 끼고 홍혜지, 임선주, 김헤리가 백3를 구성한다. 윙백은 장슬기와 추효주가 맡는다. 

중원에 이금민, 김윤지, 조소현이 중심을 잡고 최전방에 손화연과 정설빈이 먼저 공격에 나선다. 

잠비아는 무손다 캐서린 골키퍼를 비롯해 시암푸코 에스더, 줄루 파울린, 템보 마르타, 무에사 아그네스가 수비를 구성한다. 

중원은 찬다 그레이스, 카통고 에바린, 룽구 아이린, 쿤다난지 레이첼이 지키고 최전방에 반다 바브라, 나출라 레이첼이 나와 득점을 노린다. 



조소현은 9개월 만에 대표팀에 복귀해 곧바로 선발 출전한다. 그는 A매치 143경기에 출전해 역대 최다 출장자 지소연(144경기)을 한 경기 차로 추격한다. 

한편 이날 경기에 심서연과 지소연, 최유리는 명단에서 빠졌다. 지소연은 발목, 최유리는 오른쪽 햄스트링, 심서연은 오른쪽 무릎 부상을 안고 있어 대표팀 훈련 때 불참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