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NBA NOW 23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NBA NOW 23에 ‘올스타 팀 효과’ 적용 시즌을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개편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NBA NOW 23은 NBA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리얼 농구 모바일 게임으로, 간편한 세로형 컨트롤 방식의 직관적이고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실제 NBA에서 활약하는 농구 선수들로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육성하며 다이내믹한 농구 경기를 손 안에서 직접 즐길 수 있다.
먼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올스타 팀 효과’의 적용 시즌에 2016~2018년을 추가했다. 지난 1월 처음으로 도입된 ‘올스타 팀 효과’는 동일 시즌의 올스타 선수들을 각 팀에 맞게 구성 시 강력한 팀 능력치 상승을 제공한다.
또한 특정 조건에 맞는 은퇴 선수나 현역 선수들을 팀으로 구성하게 되면 팀 능력치가 상승하는 라인업 효과도 추가했다. 이번 라인업 효과 추가를 통해 보다 다양한 선수들의 수집과 팀 구성의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의 개편도 진행됐다. 팀 선수의 포지션 배치와 능력치를 명확히 표시해 현재 팀 상태가 최상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메뉴들 간의 이동을 편하게 하는 ‘바로가기’ 기능도 추가했다.
선수 도감도 개편해 각 선수 별 특수 타입 카드 및 실제 스탯의 확인이 용이해졌고, 각 시즌 별 우수 선수들의 수상 내역 확인도 간편해졌다.
아울러 선수 합성 시 좋은 선수를 얻기 쉽게 변경했고, ‘프리미엄 FA 영입’ 기능을 추가해 특수 타입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정규 시즌 플레이 시 보상과 포인트를 더 얻을 수 있는 신규 버프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 외에도 신규 및 초보 유저들을 위해 가이드 미션 및 지급 재화에 대한 개편을 진행했으며, ’23 시즌 정보를 반영한 선수 카드와 실제 NBA 경기 결과에 따른 승부 예측 기능도 추가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게임 접속 시 특수 타입 선수팩 3개(시그니처, 프라임, 올스타)를 증정하는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미션 수행을 통해 프라임 선수팩, 레벨 한계 돌파 카드, 고급 선수팩 등 다양한 특별 보상을 제공하는 보물 찾기 이벤트도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NBA NOW 23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컴투스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