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발로란트가 이벤트를 열고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VALORANT)가 여름을 맞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VAL조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VAL조각 이벤트는 미션 수행을 통해 얻은 ‘VAL조각’ 또는 ‘PC방 조각’으로 레디어나이트 포인트와 총기 스킨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23일 오전 10시부터 8월 23일까지 9주간 진행될 VAL조각 이벤트는 지난해 한국 발로란트 플레이어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었던 ‘VAL조각 플렉스 이벤트’에 이은 것으로, 다양한 부분에서 개선이 이뤄졌다.
우선, 새로운 VAL조각 이벤트는 에피소드5 액트1 전체 기간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이에 더해 이벤트 페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 개선과 더불어 특별 미션 및 친구파티 미션도 삭제돼 이벤트 형태도 간소화됐다.
발로란트 프리미엄 PC방에서 획득 가능했던 PC방 티켓은 PC방 조각으로 이름이 변경됐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PC방을 이용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첫 PvP 게임 보상’과 ‘PC방 핫타임’ 제도가 신설됐다.
응모 상품이 변하지 않았던 기존 이벤트와 달리 일정 주기마다 응모 상품이 교체되며, 새로운 상품 획득에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다는 점도 이번 VAL조각 이벤트의 주요한 변화다.
VAL조각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발로란트 플레이를 통해 VAL조각 또는 PC방 조각을 모아야 한다. VAL조각은 장소에 관계없이 ▲스파이크 돌격/데스매치/특별모드 1회 플레이 ▲일반전/경쟁전 1회 플레이를 통해 획득가능하며 종류에 따라 20 또는 50 VAL조각이 주어진다.
VAL조각은 일일 최대 300개까지 획득 가능하지만, 발로란트 프리미엄 PC방에서는 집과 PC방 재화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매일 PvP 모드 최초 1회 플레이를 통해 PC방 조각 1개가 주어짐은 물론 플레이타임 30분마다 PC방 조각 1개가 추가로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주말을 포함, 평일에 있는 공휴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는 ‘PC방 핫타임’이 적용, PC방 조각 획득에 필요한 PC방 게임플레이타임을 두 배 빠르게 쌓을 수 있다.
단, PC방 플레이타임은 대전 기록의 플레이 시간이 기준이므로 대기 중인 시간은 포함되지 않는다.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VAL조각과 PC방 조각은 교환소에서 활용 가능하다.
VAL조각은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벚꽃 스팅어 ▲센세이션 오딘 등을 교환하는 데 활용되며, PC방 조각으로는 ▲모바일 문화상품권 ▲로지텍 G402 마우스 등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 상품은 3주마다 변경되며, PC방 누적 플레이타임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는 ▲발로란트 제트 장패드 ▲발로란트 에피소드5 디멘션 장패드 ▲발로란트 두들버즈 장패드는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응모 상품 당첨자는 7월 18일 오후 6시에 발표되며, 당첨 여부는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VAL조각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와 이벤트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