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엔트로이가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는 엔트로이에 Web3 산업 진출을 위한 토탈 지갑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치랩스는 메타마스크와 같은 기존 탈중앙화 지갑이 일반 사용자들 입장에서 사용하기 어려워 진입장벽이 되었던 점을 개선해 시드구문 없이 이메일로 로그인해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갑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에 필요한 NFT를 발행하고 게임 내 재화를 토큰으로 판매한 기업들이 가상자산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입출금할 수 있는 기업용 지갑을 제공한다.
해치랩스는 국내외 400여 개의 기업들에게 지갑 솔루션,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감사 서비스, 전문 장외거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기업들을 위한 디지털 자산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다.
엔트로이는 '프리스타일' 시리즈와 '건쉽배틀'로 알려진 조이시티 관계사이자 엔드림의 자회사로, 올해 하반기 갈라게임즈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NFT 기반의 전쟁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EPX'를 개발하고 있다.
엔트로이가 금번 해치랩스에서 주관하는 ‘Web3 론칭 프로그램’의 첫 번째 협업사가 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면서도 게임성 또한 높은 P2E 전쟁 게임 탄생이 가능해졌다.
이번 협업에 관해 엔트로이 권원석 대표는 "현재 업계에 이는 P2E 게임 트렌드와 게임 NFT 시장 흐름에 대해 좌시하지 않고 있으며, 이번 해치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P2E 전쟁 게임으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설명했다.
문건기 해치랩스 대표는 "2018년부터 글로벌 역량을 쌓아온 해치랩스의 기술력을 보다 많은 게임 플레이어들이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Web3 관련 신사업에 진출하는 국내외 유수 게임사들이 블록체인을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신뢰받는 Web3 론칭 파트너로서 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치랩스는 P2E 및 NFT 서비스 런칭 예정인 소수의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해치오딧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 헤네시스 가상자산 지갑 솔루션 법인용 지갑, 해치 OTC Trading 서비스를 한 번에 우선적으로 제공하는 ‘해치 Web3 런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더 나아가, Web3 런칭 프로그램의 멤버사들에 한해 블록체인 게임 운영에 필수적인 In-App Wallet SDK을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해치랩스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