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2:47
게임

게임코치아카데미, 연세대학교 e스포츠 연구실과 업무협약…상호 협력 방안

기사입력 2022.04.21 09:40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게임코치아카데미와 연세대학교 e스포츠 연구실이 업무협약을 맺었다.

21일 종합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는 자사가 운영하는 e스포츠 교육기관인 게임코치아카데미(이하 ‘게임코치’)가 연세대학교 e스포츠 연구실(Yonsei Esports Lab, 이하 'YES Lab')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YES Lab은 국내 최초로 연구중심대학에 설립된 e스포츠 성능공학 연구실로, e스포츠 플레이어의 행동과 성능을 추적, 분석, 평가, 모델링하고 궁극적으로는 플레이어들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HCI)의 최고 권위 학회인 CHI에서 정규 논문을 16편 발표하고, 우수논문상(Best Paper Honourable Mention Award)을 5회 수상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e스포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학술 연구 협업', 'e스포츠 산업에 대한 정보 교류', '게임 및 e스포츠 분야 사업의 공동 개발 협업' 등 e스포츠 성능공학 연구와 e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이다.

YES Lab 이병주 교수는 “e스포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인재들을 육성해 온 게임코치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본 연구실에서 개발하는 과학적 분석 기술이 게임코치 선수 육성 프로그램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협력을 통해 e스포츠 분야에서 연구중심대학의 역할 역시 깊이 고민해보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빅픽처인터렉티브 전채성 e스포츠 교육사업 본부장은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갖고 있던 연세대학교 e스포츠 연구실과 함께 e스포츠 선수들의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협력을 시작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유의미한 결과들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조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5년 개원 이후 7년 연속 최다 프로게이머 배출을 달성한 게임코치는 국내 최초의 e스포츠 교육기관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카트라이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다양한 e스포츠 교육을 진행하며 e스포츠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사진=빅픽처인터렉티브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