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넥슨은 자사의 인기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이하 카스 온라인)'에 팀데스매치 모드 신규맵 '산업2' 및 '문신' 아이템을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업2'는 최대 8대 8 플레이가 가능한 소규모 형태의 맵으로, 기존 팀데스매치 모드 맵들에 비해 크기가 작아 빠른 공격과 방어가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교전 시 중앙지역의 구조물을 활용할 수 있고 반지하와 테라스로 통하는 양 쪽 우회로도 전략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맵의 지형적 특징을 변칙적으로 활용하는 플레이어가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다.
자신의 캐릭터를 강렬하게 꾸밀 수 있는 '문신' 아이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됐다. 치장성 아이템 '문신'은 기본적으로 캐릭터 팔에 장착이 가능하며, 호랑이, 용 등 다양한 형태로 구현돼있다. '문신' 아이템을 장착한 플레이어는 추가 경험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한편, 넥슨은 17일부터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신규맵 '산업2'를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은 경험치와 포인트 50% 추가 혜택과 '데스(death)' 수치가 기록되지 않는 효과를 적용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로그인 시 혜택이 강화된 '전장 보급품', '실버벨' 등 각종 아이템을 제공받는다.
또한, 신규 유저가 게임 접속 시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는 유저 아이디를 기재해 함께 플레이하면, 누적 시간에 따라 '암호해독기', '루거P08' 등의 고급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훈련교관 이벤트'도 4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 '쇼킹 1 DAY 이벤트'라 하여, 특정 시간대(3월 1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에 접속하면 실시간 추첨을 통해 61명의 유저에게 총 일천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사진= '카스온라인-산업2'ⓒ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