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윤승재 기자) NC 다이노스가 5일부터 마무리캠프 ‘CAMP 1’을 시작한다. NC 선수단은 N팀과 C팀으로 나뉘어 28일까지 총 24일간 마무리 훈련에 돌입한다.
2018년부터 내년을 한 발 먼저 준비한다는 의미로 마무리훈련 대신 ‘CAMP 1’이라고 이름을 붙인 NC는 올해에도 CAMP 1을 시작하며 젊은 선수들의 기량 점검과 성장으로 더욱 단단한 선수층을 구성하고 팀 전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N팀은 이동욱 감독을 포함한 9명의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39명이 참가해 창원NC파크와 마산야구장을 오가며 훈련한다. 4일 훈련 후 1일 휴식의 일정이다.
C팀은 신인 선수들을 포함해 24명의 선수들이 마산야구장에서 훈련한다. 회복과 재활이 필요한 일부 선수들은 재활조와 휴식조로 분류했다.
임선남 NC 다이노스 단장대행은 “창원에서 열리는 이번 CAMP 1을 통해 우리 NC 다이노스가 한층 더 성장하고 단단해지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 우리 모두가 새롭게 내년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NC 다이노스 CAMP 1 'BUILD UP' 명단
△ 투수(20명) : 강동연, 강태경, 김건태, 김시훈, 김영규, 김재균, 김진우, 김진호, 김태경, 김태현, 류진욱, 문경찬, 손정욱, 송명기, 신민혁, 이우석, 이재학, 임정호, 전사민, 한재승
△ 포수(3명) : 김정호, 박대온, 이재용
△ 내야수(10명) : 강진성, 김민수, 김주원, 노진혁, 도태훈, 서호철, 오태양, 윤형준, 정현, 최보성
△ 외야수(6명) : 김기환, 오장한, 정진기, 천재환, 최승민, 최우재
사진=엑스포츠뉴스DB, NC 다이노스 제공
윤승재 기자 yogiyoo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