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6:44
스포츠

[유로2020 A조 프리뷰] 1위 굳히기? 혼돈의 시작?

기사입력 2021.06.16 18:00 / 기사수정 2021.06.16 13:52

김상훈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상훈 인턴기자] 이탈리아, 웨일즈, 스위스, 터키 등 A조가 매치데이 2에 임한다. 서로 각기 다른 마음을 품고 있다. 이탈리아는 1위 굳히기, 웨일즈와 스위스는 반등, 터키는 희망을 바라보고 있다. 자신만의 '희망'이 원하는대로 될지 지켜보는 재미가 흥미롭다. 


매치데이 2 1경기 터키vs웨일스 - 6/17 01시 바쿠 올림피아 스타디온 (아제르바이잔, 바쿠)

무승부로 유로2020을 시작한 웨일스는 승리를 원한다. 터키는 직전 3-0 패배의 기억을 잊고 새출발을 원한다. 웨일스와 터키가 바쿠 올림피라 스타디온에서 경기를 갖는다. 

로버트 페이지 웨일스 코치는 "모든 경기에 승리 하기 위해 경기장에 들어간다"라고 말하며 승리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A조에 위치한 팀들을 존중하지만 승부하기 두려운 팀은 없다"라고 말했다. "승점 4점이면 본선 진출에 유리하다고 하지만 우리는 더 원한다. 남은 경기 모두 승리하곘다는 마음으로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귀네슈 터키 감독은 "남은 두경기, 웨이스와 스위스를 상대로 승점 6점을 원한다"라고 말했다. "웨일스는 수비적으로 뛰어난 팀이다. 공격도 빠르다. 세트피스에도 강점이 있는 팀이다"라고 말하며 쉽지 않은 승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웨일스와의 경기는 우리에게 있어 마지막 경기와도 같다"라고 말했다.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예상 라인업

웨일스: 대니 워드(GK)-코너 로버츠-조 로든-크리스 메팜-벤데이비스, 아론 램지-조 앨런-조 모렐, 가레스 베일-무어-다니엘 제임스

터키: 우귀르칸 차키르(GK)-제키 첼릭-메리흐 데미랄-쇠윤주-우무트 메라스, 오잔 투판-이르판 잔 카흐베지, 젠키즈 윈데르, 케난카라만-부락 일마즈-하칸 찰하노글루

매치데이 2 2경기 이탈리아vs스위스 - 6/17 04시 스타디오 올림피코(이탈리아 로마)

조 1위 이탈리아는 스위스를 제압하고 매치데이 3 웨일스를 만나기 전에 본선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잡고 싶어한다. 스위스는 이탈리아를 상대로 승점을 추가해 본선 진출의 희망을 이어가고 싶어한다. 이탈리아와 스위스가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경기를 갖는다. 

만치니 이탈리아 감독은 "이탈리아는 이번 유로2020에서 최고의 팀이다"라고 말했다.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다. 스위스는 날카로운 공격진을 가진 팀이다. 26명의 선수가 있기에 선발 명단에 변화가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팀이 보여준 경기력은 그 누가 나오든 변하지 않을 것이다. 26명의 선수 모두 좋은 경기를 보여줄 능력이 있다"라고 말했다. 

블라디미르 페트코비치 스위스 감독은 "지난 경기 웨일즈를 상대로 많은 찬스를 만들어냈다. 몇 골을 더 넣었어야 하는 경기였다. 1골만을 넣은 경은 실망스럽지만 그래도 결과에 만족한다. 이탈리아를 상대하는 것은 매우 까다로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예상 라인업

이탈리아: 돈나룸마(GK)-지오반니 디 로렌초-보누치-프란체스코 아체르비-스피나졸라, 니콜로 바렐라-조르지뉴-로카텔리, 베라르디-임모빌레-인시녜

스위스: 얀 좀머(GK)-엘베디-아칸지-셰어-음바두, 자카리아-샤키리-로드리게스-자카-엠볼로-세페로비치

sports@xports.com 사진= 유로2020 공식 인스타그램

김상훈 기자 shkim188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