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정승우 인턴기자] FIFA랭킹 1위 벨기에와 2018 러시아 월드컵의 8강 팀 러시아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14일(한국시간)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UEFA 유로 2020 B조 두 번째 경기 벨기에와 러시아의 맞대결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홈팀 러시아는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안톤 슈닌 골키퍼가 장갑을 꼈고 유리 지르코프-게오르기 지키야-안드레이 세메노프-마리오 페르난데스가 수비진을 꾸렸으며, 마고메드 오즈도에프-드미트리 바리노프, 알렉산드르 골로빈-달레르 쿠쟈에프-로만 조브닌이 중원을 책임진다. 아르템 주바가 선발로 나서며 벨기에의 골문을 노린다.
벨기에는 3-4-3으로 맞섰다. 티보 쿠르투아 골키퍼를 비롯해 데드릭 보야타-얀 베르통언-토비 알더베이럴트가 골문을 지킨다. 토르강 아자르-레안데르 덴동커-유리 틸레망스-티모스 카스티뉴가 중원을 맡았으며, 야닉 카라스코-로멜루 루카쿠-드리스 메르텐스가 선발로 출전해 러시아의 골문을 겨냥한다.
덴마크와 핀란드의 경기가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의식 불명으로 중단된 가운데, 어수선한 분위기속에서 양팀은 B조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현재 피파랭킹 1위에 올라있는 벨기에는 러시아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으며 7골을 득점했고 2골을 실점했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벨기에 대표팀 공식 SNS/러시아 대표팀 공식 SNS
정승우 기자 reccos23@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