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한 기자]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자선 축구 경기를 벌인 홍명보 장학재단이 올해도 축구팬들 앞에 자선 경기를 선보인다.
홍명보 장학재단은 21일 오후, 'Share the Dream Football Match 2010'의 출전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자선 경기는 크리스마스인 25일 오후 2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아시안 게임 대표팀 선수가 주축이 된 사랑팀과 축구 올스타로 구성된 희망팀의 대결로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에 포함된 선수 가운데 가장 눈에 띈 선수는 이천수(오미야)였다. 지난해 6월, K-리그 임의탈퇴 공시돼 사실상 국내 복귀가 힘들어진 가운데서 이천수는 홍명보 감독의 부름을 받고 1년 반 만에 국내팬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또 한동안 얼굴을 보기 힘들었던 '프리킥의 달인' 고종수도 은퇴 후 모처럼 팬들 앞에 나선다. 축구 올스타팀인 희망팀에는 과거 한국 축구를 뜨겁게 달구거나 현재도 주목받는 스타 선수들 위주로 구성됐다.
반면 사랑팀은 지난 달 감동을 선사했던 광저우 아시안게임 멤버들이 나선다. 박주영(AS 모나코)을 비롯해 구자철(제주), 지동원(전남), 윤빛가람(경남) 등 아시안게임 때 맹활약한 선수들이 모두 출전한다. 홍명보 감독과 김태영 코치 역시 사랑팀의 멤버로 모처럼 그라운드를 누비게 된다.
특별 선수들도 눈에 띈다. 사랑팀에는 '양신' 양준혁이 축구 선수로 '첫 출장'하며, 17세 이하(U-17) 여자월드컵 우승 주역인 여민지(함안대산고)도 나선다. 반면 희망팀에는 얼마 전 일본에 진출한 여자 축구 스타 지소연(고베)을 비롯해 개그맨 이휘재, 이수근이 나서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을 재미있게 만들 전망이다.
홍명보 장학재단이 주최하는 자선 경기는 이번이 8회째이며, 지난 2008년부터는 'Share the Dream' 캠페인으로 확대돼 운영되고 있다. 이번 경기 수익금은 다문화 가정, 소아암 어린이, 소년소녀가장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Share the Dream Football Match 2010 출전 선수 명단
-사랑팀-
GK : 이범영
DF : 홍명보, 김태영, 홍정호, 장석원, 오재석, 홍철
MF : 김정우, 김민우, 김보경, 윤빛가람, 문기한, 구자철, 서정진
FW : 석현준, 박희성, 김동섭, 지동원, 박주영, 조영철
특별 초청 선수 : 양준혁, 서경석, 여민지, 정몽준(총 24명)
-희망팀-
GK : 김병지, 이운재
DF : 오범석, 박동혁, 김진규, 박희도, 김형일, 김창수, 강민수
MF : 김상식, 고종수, 오장은, 김두현, 이호
FW : 최성국, 최태욱, 이천수
특별 초청 선수 : 이수근, 이휘재, 지소연(총 21명)
김지한 기자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