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사이퍼즈’에 세 번째 물 능력자가 나왔다.
5일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71번째 신규 능력자(캐릭터)로 ‘케니스 하트(Kenneth Hart)’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케니스 하트’는 지난 2일 ‘사이퍼즈’의 쇼케이스 ‘D&C 업데이트’에 처음 공개된 후 바로 업데이트됐다. ‘D&C 업데이트’는 이날 저녁 8시부터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생중계됐으며, 정인호가 진행을 맡고 김태수 신임 디렉터가 출연해 캐릭터를 소개했다.
‘라이언’의 형인 ‘케니스 하트’는 ‘저스티스 리그’ 소속의 물 능력자로, ‘샬럿’과 ‘마를렌’이 물을 활용해 적을 밀어내거나 묵직하게 타격하는 것과 달리 ‘케니스 하트’는 강한 수압으로 날카롭게 물을 쏘아 적을 관통하는 능력을 갖는다.
근거리 딜러 포지션이면서 원거리 견제와 회피, 전진 등 다양한 스킬을 갖는다. 특히 원거리 견제로 적군 견제 및 라인 밀어내기를 수행할 수 있어 유저들이 근거리 딜러를 손쉽게 운영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스킬로는 물로 창을 만들어 적을 꿰뚫는 ‘래피드 피어싱’, 응집한 물로 양손을 감싸 적을 타격하는 ‘크리스 크로싱’, 응축된 물기둥을 솟구치게 하는 ‘스파우트’ 등이 있으며, 궁극기 ‘그랜드 스웰’은 거대한 파도 터널로 적들을 휩쓴 후 물로 만든 창으로 공격해 강력한 피해를 준다.
‘사이퍼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이클립스(EC) 케니스 풀유니크팩’을 제공하며, 도전 과제 달성 시 ‘케니스 스타 선글라스(선택형)’, ‘케니스 레어 소모품(선택형)’, 1,000주화 박스(2개) 등을 추가 지급한다. 신규 및 귀환 유저가 추천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추천을 받은 유저에게는 ‘케니스 바니바니 퍼레이드 코스튬’을 제공한다.
이 밖에 같은 기간 메트로폴리스의 갈림길 이벤트에 참여하면 ‘빛의 길’ 및 ‘어둠의 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AP(액션 포인트)’를 활용하면 ‘케니스 루시퍼의 타락, '케니스 라파엘의 치유', '케니스 SD 포스터', '케니스 그린비', '케니스 저승사자' 등 갈림길마다 각기 다른 보상을 순차 제공하며, 모든 여정을 완료하면 선택하지 않은 반대 길의 보상까지 추가 지급한다.
한편, ‘사이퍼즈’ 개발을 총괄하는 김태수 신임 디렉터는 "‘사이퍼즈’를 오랫동안 즐겨온 게이머로서 앞으로 유저 분들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자 한다"며 "많이 소통할 계획이니 지켜봐 주시고, 신규 캐릭터 ‘케니스 하트’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넥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