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3:23
게임

[테켄 크래쉬 S3] 16강 D조, 뜻밖의 다크호스 등장

기사입력 2009.12.23 16:18 / 기사수정 2009.12.23 16:18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룩스 히어로센터,백종모 기자] 오뚜기 뿌셔뿌셔 테켄 크래쉬(TEKKEN CRASH) 리그 6주차, 16강 D조 경기에서 8강에 진출할 마지막 2팀이 가려졌다. 이번 리그의 16강 D조 경기가 문래동 룩스 히어로 센터에서 20일 오후 6시에 펼쳐졌다. 이날 경기는 23일 오후 5시에 녹화 방송되었다.

16강 D조에서는 특별히 두각을 나타낼 팀이 없을 것이란 예상을 깨고, '용봉동 불야성'이란 다크호스가 등장했다. 용봉동 불야성 팀은 선봉 '샤넬(강성호)'의 선봉 올킬 2번에 힘입어 손쉽게 8강에 진출했다. 이어서 'ToY' 팀이 최종전에서 마지막 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두며 8강에 합류했다.

1경기에서는 ToY 팀과 일순천격 팀이 맞붙었다.

선봉대결에서 일순천격의 'K-1(이주헌/레이븐)'이 ToY의 'Adios Amigo(김종성/니나)'를 3-1로 제압하며 먼저 기세를 잡았다. 그러나 ToY의 중견 'Vengeance(심정현/브루스)'가 'K-1'에 이어 중견 '아빠도(윤광준/데빌진)까지 잡아냈다. 'K-1'은 'Vengeance(이하 벤지언스)'에게 강력한 벽 콤보를 계속 허용하며 패했다. 일순천격의 중견 '아빠도'가 끝내기에서 분전했으나, 2-3으로 다시 패했다. 역전을 허용한 일순 천격 팀은, 대장 '피리(임성필/에디)'가 침착한 방어에 이은 공중 콤보로 벤지언스를 3-1로 잡아내며 마지막 세트까지 경기를 이어갔다. 그러나 ToY의 대장 'No Name(송덕화/로우)'이 3-1로 '피리'를 잡아냈다. 이로써 ToY 팀이 먼저 승자전에 진출했다.

▲1경기에서 승리한 ToY 팀

2경기에서는 '악의 축'과 '용봉동 불야성'이 맞붙었다.

2경기는 용봉동 불야성의 선봉 'CHANEL(강성호/알리사)'의 독무대였다. 1세트에서 지난 시즌 맹활약 했던 악의 축의 선봉 '달러멘디(최용범/머덕)'를 3-2로 잡아낸 CHANEL(이하 샤넬)은, 악의 축의 중견 '두한백(김재홍/백두산)'과 대장 '꼬폴뇽(이영준/에디)'를 각각 3-0, 3-1로 잡아내며 올킬을 기록했다. '샤넬'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에 말려든 악의 축 팀원들은, 딜레이 캐치 기회를 계속 놓치는 등 제 플레이를 하지 못했다. '샤넬'은 그동안 대회에서 잘 보이지 않았던 기술을 사용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알리사 플레이를 보여줬다.

▲긴장되는 첫 방송경기 1세트에 임하고 있는 샤넬. 긴장감을 극복하고 올킬을 기록했다.

승자전에서는 'ToY'와 '용봉동 불야성'이 맞붙었다.

용봉동 불야성의 선봉 '샤넬'은 승자전에서 한층 더 물오른 기량을 선보였다. ToY의 선봉 'Adios Amigo'와 중견 'Vengeance'를 각각 3-1로 제압한 샤넬은, 대장 'No Name'까지 3-1로 잡아내며, 자신의 첫 방송경기에서 2올킬을 달성했다. 특히 3세트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체력이 바닥인 상태에서 벽에 몰렸으나, 상대의 결정적 하단 공격을 감각적으로 막아내며 인상적인 승리를 만들어냈다. 벽에 밀렸다가도 순식간에 상대를 역으로 벽에 밀어 붙이는 등 샤넬의 위기대처 능력이 돋보였다. 샤넬 선수의 활약으로 용봉동 불야성 팀이 D조에서 첫 번째로 8강에 진출했다. 중견 옵티머스(김형선/잭-6)와 대장 C.S.E(최상은/아스카)는 이날 등장하지 않았다.

▲올킬을 기록한 뒤, 객석을 향해 엄지손가락을 들어 보이고 있는 샤넬 선수

패자전에서는 '일순천격'이 '악의 축'을 3-2로 잡아냈다.

일순천격은 선봉 'K-1'이 선봉 전에서 승리를 거둔데 이어, 중견 '아빠도'가 2승을 거두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K-1은 '악의 축'의 선봉 '달러멘디'와의 1세트 경기에서 0-2로 몰렸다. 그러나 3라운드, 양쪽 모두 체력 게이지가 바닥인 긴박한 상황에서 극적으로 승리한데 이어 4,5세트까지 모두 따내며 선봉 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악의 축'의 중견 '두한백'에게 K-1이 패했으나, 일순천격의 중견 '아빠도'가 상대 팀의 중견 '두한백'과, 대장 '꼬폴뇽'을 모두 잡아내며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아빠도'는 결정적인 순간마다 침착한 마무리 능력을 보여주며 팀을 승자전으로 이끌었다.

▲2승을 거두며 팀을 승자전에 진출시킨, 일순천격의 '아빠도' 선수

최종전에서는, 1경기에서 맞붙었던 'ToY'와 '일순천격'이 다시 만났다.

선봉 전에서 ToY의 'Adios Amigo'가 일순천격의 'K-1'에게 또다시 1-3으로 패했다. 그러나 ToY의 중견 '벤지언스'가 다시 K-1을 잡아내며 세트 스코어를 1-1 동률로 만들었다. 3세트에서 일순천격의 중견 '아빠도'가 '벤지언스'를 3-1로 잡아내며 1경기의 패배를 설욕했다. 그러나 이어서 등장한 ToY의 대장 'No Name'이 일순천격의 중견 '아빠도'와 대장 '피리'를 모두 잡아냈다. 'No Name'은 결정적인 순간에서 침착한 경기 운영 능력을 보여주며 팀을 8강에 진출시켰다.

▲'No Name' 선수의 활약으로 마지막 8강 진출 기회를 잡은 ToY 팀.


-오뚜기 뿌셔뿌셔 테켄 크래쉬 리그 6주차, 16강 D조 경기 결과

▼8강 진출

용봉동 불야성 (조 1위)
ToY (조 2위)

▼탈락

악의 축
일순천격

▼1경기 : TOY  3 - 2  일순천격

1set : Adios Amigo(김종성/니나)  1 - 3  K-1(이주헌/레이븐)
2set : Vengeance(심정현/브루스)  3 - 0  K-1(이주헌/레이븐)
3set : Vengeance(심정현/브루스)  3 - 2  아빠도(윤광준/데빌진)
4set : Vengeance(심정현/브루스)  1 - 3  피리(임성필/에디)
5set : No Name(송덕화/로우)  3 - 1  피리(임성필/에디)

▼2경기 : 악의 축  0 - 3  용봉동 불야성

1set : 달러멘디(최용범/머덕)  2 - 3  CHANEL(강성호/알리사)
2set : 두한백(김재홍/백두산)  0 - 3  CHANEL(강성호/알리사)
3set : 꼬폴뇽(이영준/에디)  1 - 3  CHANEL(강성호/알리사)

▼승자전 : ToY  0 - 3  용봉동 불야성

1set : Adios Amigo(김종성/니나)  1 - 3  CHANEL(강성호/알리사)
2set : Vengeance(심정현/브루스)  1 - 3  CHANEL(강성호/알리사)
3set : No Name(송덕화/로우)  1 - 3  CHANEL(강성호/알리사)

▼패자전 : 일순천격  3 - 1  악의 축

1set : K-1(이주헌/레이븐)  3 - 2  달러멘디(최용범/머덕)
2set : K-1(이주헌/레이븐)  1 - 3  두한백(김재홍/백두산)
3set : 아빠도(윤광준/데빌진)  3 - 1  두한백(김재홍/백두산)
4set : 아빠도(윤광준/데빌진)  3 - 1  꼬폴뇽(이영준/에디)

▼최종전 : ToY  3 - 2  일순천격

1set : Adios Amigo(김종성/니나)  1 - 3  K-1(이주헌/레이븐)
2set : Vengeance(심정현/브루스)  3 - 2  K-1(이주헌/레이븐)
3set : Vengeance(심정현/브루스)  1 - 3  아빠도(윤광준/데빌진)
4set : No Name(송덕화/로우)  3 - 1  아빠도(윤광준/데빌진)
5set : No Name(송덕화/로우)  3 - 0  피리(임성필/에디)


-오뚜기 뿌셔뿌셔 테켄 크래쉬 리그, 8강 조 편성 결과

▶A조: 인피니티 vs 요술같은 솜씨 / 스페셜리스트 vs ToY

▶B조: 수퍼스타 vs 더 거너스 / 용봉동 불야성 vs 더 디바인

 



백종모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