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2.16 22:58 / 기사수정 2009.12.16 22:58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와이디 온라인(대표 유현오, www.ydonline.co.kr)이 서비스하고 다이슨인터랙티브(대표 김찬준)가 개발한 온라인 음악연주게임 밴드마스터(bandmaster.ndolfin.com)는 겨울시즌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7일 실시되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밴드마스터는 협동성을 더욱 강화한 신규 게임모드와 함께 다양한 기능성 아이템을 비롯한 업그레이드된 채팅 시스템을 추가한다.
먼저, 새로운 게임모드인 SOS 합주모드를 통해 기존 최대 합주 인원이 3명에서 6명으로 늘었으며, 이와 동시에 4명까지 연주하는 모습을 관전할 수 있다. 또 자신이 원하는 악기를 다른 유저가 선택해도 중복 선택이 가능하며, 합주 중 실수가 많은 유저가 게임상 강제 기권(retire) 될 경우 생존한 유저들이 협동하여 SOS팀게이지를 모아 부활시킬 수 있는 등 유저 간 팀플레이 요소가 강화되었다.
또 게임 내에 기존 누적된 BP(밴드포인트)로 순위를 정하는 누적 랭킹란 이외에 '일일BP랭킹' 이 새롭게 등장해 일별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한 밴드를 보여주게 된다.
커뮤니티 강화와 유저 편의를 위한 채팅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된다. 전체, 일반, 밴드로 채팅 탭을 분리 지원하고 귓속말 기능을 통해 게임 도중이라도 대화할 수 있으며, 게임 메뉴를 이동하면서 화면이 전환되어도 이전에 대화한 채팅 내용이 유지되어 대화가 편리해졌다.
이어서 자신의 주 악기가 아닌 다른 악기로 밴드포인트(BP)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자신이 입장한 게임룸에 입장한 모든 유저에게 밴드포인트(BP) 추가 혜택을 지원하는 슈퍼 방장 아이템, 밴드인원을 10명에서 15명으로 확장시켜주는 밴드인원 확장+1 아이템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캐릭터의 개성을 다양하게 표출할 수 있는 남녀전용 아바타 아이템 34종과 게임 머니(BEN) 10% 추가 획득 가능한 공용 악기 6종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년 1월28일까지 밴드마스터 회원에 가입할 때 추천인을 입력하면 신규가입자가 일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신규가입자와 추천한 유저에게 실시간 캐시가 지급되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1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인기 상승세에 있는 밴드마스터는 기타, 베이스, 신디사이저, 드럼, 트럼펫, 피아노 등 6종의 악기를 선택하여 곡을 연주하는 신개념 온라인 게임이다. 클래식부터 락, 가요 등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고, 경쟁이 아닌 합주를 즐기면서 형성되는 강력한 커뮤니티 성과 유저가 입력한 키노트대로 음이 나는 연주의 손맛 등 타 게임들과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