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6:51
게임

밴드마스터, 게임 속 온라인 결혼식 화제

기사입력 2009.11.23 18:56 / 기사수정 2009.11.23 18:56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와이디 온라인(대표 유현오, www.ydonline.co.kr)이 서비스하고 다이슨인터랙티브(대표 김찬준)가 개발한 온라인 음악연주게임 밴드마스터(www.ndolfin.com)에서 지난 주말 밴드마스터를 통해 만남을 가진 커플이 게임상에서 결혼식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밴드마스터 닉네임 세이리안은 지난 19일 게시판 '이야기 광장'에 밴드마스터 '유저 분들을 하객으로 초대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청첩장을 올리고 게이머들을 결혼식에 초대했다.

닉네임 세이리안은 게시판 글을 통해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밴드마스터를 하는 여러 유저들과 같이 즐기고 싶다'는 의견을 밝히며 신부 닉네임 Pink에 대한 마음을 전했고, 유저들은 축하와 부러움이 섞인 댓글을 남기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온라인 결혼식은 밴드마스터를 즐기는 많은 게이머가 하객으로 참석한 가운데 커뮤니티 공간에서 신랑 신부 입장, 주례 등 실제 결혼식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온라인 결혼식을 진행한 닉네임 세이리안은 이벤트를 통해 하객들에게 캐시아이템을 증정해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최근 밴드마스터는 커뮤니티 공간에서 함께 합주를 할 동료 밴드 원을 찾는 과정을 통해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함께 콘서트를 하면서 이처럼 자연스럽게 온라인 밴드커플이 속속 탄생하고 있다.

밴드마스터는 기타, 베이스, 신디사이저, 드럼, 트럼펫, 피아노 등 6종의 악기를 선택하여 곡을 연주하는 신개념 온라인 게임으로 클래식부터 락, 가요 등 다양한 음악을 접할 수 있고, 경쟁이 아닌 합주를 즐기면서 형성되는 강력한 커뮤니티 성과 유저가 입력한 키노트대로 음이 나는 연주의 손맛 등 타 게임들과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디 온라인 마케팅팀 김영렬 팀장은 "밴드마스터는 폭력성을 배제한 합주라는 감성적인 게임시스템으로 연인들이 함께 즐기기에 이상적인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하며, "멋진 커뮤니티 공간과 음악이 있는 밴드마스터를 연인에게 멋진 이벤트를 선물하는데 활용하는 분들이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30일까지 밴드마스터와 관련된 커플 사연과 스크린 샷 또는 사진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려준 게이머에게 추첨을 통해 제주도 2박3일 여행권, 커플링 상품권, 외식상품권, 문화상품권 등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