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9:39
스포츠

한국브라질유술연맹, 호원대학교와 교류협약

기사입력 2009.07.24 05:24 / 기사수정 2009.07.24 05:24

강대호 기자

한국브라질유술연맹(BJJFK.com)이 호원대학교(howon.ac.kr)와 산학교류협약을 맺었다.

7월 19일 의정부 체육관에서 호원대학교총장배 전국무술대회가 개최됐다. BJJFK와 호원대학교는 체육관 VIP 실에서 협약식을 열고 양측의 교류를 공식화했다. 현재 호원대학교는 무도경호학과가 있어 브라질유술과 관련을 맺고 있다.

두 단체는 정기적인 세미나와 워크숍 개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 교류와 시설 활용, 정책 개발 공동연구, 현장 실습과 우수 인력 양성을 함께 추진한다. 호원대학교는 BJJFK의 직무 교육을 지원하고 BJJFK는 직원 채용 시 호원대학교 졸업자를 우선하여 쓴다. 또한, 도서관 등 호원대학교 시설을 사용할 수 있다.

BJJFK 사무총장이자 MARC 브라질유술·종합격투기 네트워크(cafe.daum.net/jiujitsuism)의 수장인 이승재(브라질유술 갈띠)는 이번 협약이 전라도와 경상도의 브라질유술 보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호원대학교는 전라북도 군산시 임피면에 있다.

BJJFK는 지도자 교육과 세미나를 호원대학교에서 개최하며 이승재는 다음 학기부터 외래교수로 강의하게 된다. 한편, 5월 10일 제1회 전국선수권(도복 부분)을 개최했던 BJJFK는 비도복 부분 전국대회(일정 미정)를 준비하기 위한 심판교육에 착수했다.

참고: 이 글은 국립국어원의 외래어 표기법과 현지시각을 반영했다.



강대호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