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신작 TCG'기계전사V'가 티스토어 무료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24일 08시 기준)
지난 23일 공식 버전을 출시한 '기계전사V'는 추억의 애니메이션 '로보트 태권브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와동시에 큰 관심을 모으면서 출시 이틀만에 티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위에 올라섰다.
'기계전사V'는 우주, 전설, 여전사 등 '소년의 로망'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SF 컨셉의 3D TCG 게임으로 화려한 3D 캐릭터들의 디테일이 살아있는 전투, 소환, 강화, 오프닝 애니메이션과 함께 국내 정상급 메카닉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참여한 수준 높은 카드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또한 종족에 따른 카드 구성, 높은 등급의 카드 구성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나만의 파티를 형성하면 더욱 강력한 능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게임의 재미를 높일 수 있다.
아울러 혼자서 쓰러뜨리기 어려운 적을 동료와 함께 쓰러뜨리면 훨씬 강력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많은 동료를 추가할수록 레벨과 능력치가 향상된다.
씨투디게임즈 김형일 이사는 "기계전사V는 국산 메카닉 일러스트의 진수를 담은 카드 게임"이라며 "앞서 화제를 모았던 로보트 태권브이와의 콜라보레이션작업 외에도 다양한 SF 캐릭터들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유저들을 만족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계전사V는 티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기계전사V 스크린샷 ⓒ 씨투디게임즈]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